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구글, 픽셀폰2와 함께 7인치 픽셀 태블릿 내놓나? 코드네임 확인

2017-03-16 11:5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구글(Google)이 올해 출시할 2세대 픽셀폰(Pixel 2)에 더 커진 화면이 적용될 수도 있다는 루머가 올라왔다.

Wccftech에 따르면 어제 구글 픽셀 2와 픽셀 XL 2 코드네임인 Walleye와 Muskie가 알려졌는데 오늘 세 번째 코드네임 taimen이라는 이름을 가진 기기 소식이 전해지면서 구글이 픽셀 XL보다 더 큰 화면을 가진 프리미엄 폰을 내놓을 수도 있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고 한다.

구글 픽셀폰은 물고기 이름을 코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Walleye와 Muskie 어종에 비해 Taimen은 북아시아 하천에 서식하는 최대 최대 크기의 송어로 1,8m까지 자랄 수 있어 해당 코드네임이 픽셀폰의 것이 맞다면 기존 픽셀 XL (5.5인치)보다 더 큰 화면을 제공할 거라는 것이 근거다.

그러나 스마트폰에서 6인치 이상의 대화면을 구현하기가 쉽지 않고 픽셀폰 브랜드로 나온다면 함께 판매되는 모바일 VR 헤드셋 데이드림 뷰와 같은 주변기기 장착이 가능한 수준으로 제한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Taimen이 6인치급 대화면 픽셀폰이 아닌 작년에 출시가 예상되었던 7인치 픽셀 태블릿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다. 구글은 이미 10.1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픽셀 C를 출시했지만 7인치급에는 넥서스 7 계열을 대체할 후속 모델이 나오지 않고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