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CPU 로드맵 유출, 데스크탑 레이븐 릿지 APU 2018년 출시

2017-03-17 10:48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AMD의 2017년과 2018년 CPU 로드맵이 업데이트 되었다.

유출된 자료에 따르면, AMD가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라 밝힌 라이젠 모바일로 추정되는 레이븐 릿지 APU가 올해 출시될 예정이며, 데스크탑 버전은 2018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또한, 앞서 전해드린 젠 2 기반 새로운 데스크탑 CPU인 Pinnacle Ridge가 로드맵상에서 공식 확인되었으며, 레이븐 릿지 APU는 7세대 APU인 브리스톨 릿지와 동일한 4코어 CPU 구조로 확인된다.

때문에 젠 기반 데스크탑용 APU 기반의 통합 그래픽 시스템 구축은 2018년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엔트리급은 모바일 APU는 현재의 스토니 릿지 리프레시 계열이 2018년까지 이어진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heaye / 17-03-17 14:11/ 신고
내년출시인건 이미 알려졌던 이야기고, 4코어로 한정되는것도 마찬가지고,
얼마전에 새로 뜬 뉴스는, 그런게 아니라, 추가로 2달정도 미뤄진다는거 아니었던가?
인텔에서 캐논레이크 2달 미룬다 소식나오고 , 조금 있다가 AMD도 미룬다고 떴던거 같은데.
인투맥스KR / 17-04-15 19:18/ 신고
개인적 시점에서 APU 제품은 ..

GPU 기반 병령 처리 구조를 순차적 진열 처리방식 사용하는 CPU 에 적용했음 하는 바램있어요. !!

APU 는 CPU 하고 조금 달렀으면해서 .GPU 병령처리 구조에서 GPGPU 같은 방법을 사용해서 GPU 에서 CPU 역할을 수행할수 있도록 . 메모리 따로 필요루 하지 안고 한번에 같이 운영할수 있는 형태로 나왔음 해서요.

GPU 병열 처리구조 가지고 있어 광대역 처리성능 가지고 있어.. 태라플롭스 단위 처리능력을 가젔고.

CPU 순차적 직열 처리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 기가플롭스 단위 처리 성능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어요. 서로 구분하는 경계선이 사라진 제품이 나왔음 해서요.

GPU 에서 CPU 기능을 수행할수 있지만 CPU 별도루 필요하지 안은 구조 말이죠.

CPU 하고 GPU 반씩 석으면 공간이 좁아서 활용도 낮고 메모리 효율도 낮지 안나 싶어서요 !!

APU 제품에서 GPU 기반의 병열 처리 방식에서 .가상화 형태로 CPU 역할을 수행할수 있도록 하는 기술 같은 것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 GPU 제품이 CPU 역할을 수행할수 있는 걸로 아는데.

반씩 석어서 만들어야 되는 것인지 . 경계를 허물어 하나의 칩으로 만들면 안되는 것인지 .

APU 라고 하면 ..그래픽 프로세서 에서 CPU 역할 까지 할수 있는 그런것이 나오기를 기대 하게 해서요 !!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