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아마존, 인공지능 알렉사 아이폰에서 지원

2017-03-17 11:23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아마존(Amazon)의 인공지능 알렉사(Alexa)가 아이폰에 들어간다.

아마존 알렉사는 음성 인식으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디지털 비서 기능으로 에코(Ehco) 스피커 및 기타 알렉사 지원 하드웨어에서 사용 가능한데 iOS용 아마존 앱 업데이트로 알렉사를 이용한 쇼핑, 음악 재생, 검색, 스마트 홈 등의 기능을 지원하게 된 것이다.

iOS용 아마존 앱에 들어간 알렉사는 음성으로 제품 검색, 주문, 배송 추적, 장바구니 상품 추가, 상품 추천 같은 사용자의 질문에 적절한 해답을 제시하는 쇼핑 도우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킨들(Kindle) 라이브러리에 있는 전자책을 불러오거나 아마존 뮤직 얼티딧, 프라임 뮤직, 그리고 구매한 음악에 대한 재생도 지원한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가입자의 경우 플레이리스트와 스테이션, 200만곡 이상의 아마존 음악을 알렉사를 이용해 바로 재생할 수 있다.

아마존 앱으로 실행되는 알렉사는 뉴스와 날씨, 교통 정보를 비롯해 인물, 지리, 스포츠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알렉사 지원 하드웨어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홈 기능도 쓸 수 있다.

아마존 앱의 업데이트는 금일부터 일부 사용자들에게 제공되기 시작하고 다음 주까지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업데이트 될 것으로 알려졌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