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SK텔레콤, 해외 로밍 지원 T포켓파이R 출시

2017-07-25 10:5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SK텔레콤에서 해외 로밍을 지원하는 'T포켓파이R'을 출시했다.

SK텔레콤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기존 'T포켓파이'에 해외 데이터 로밍 기능을 추가한 'T포켓파이R' 기기와 함께 전용 요금제인 'T파이 로밍 요금제'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포켓파이R은 LTE와 3G 네트워크를 탑재해 일본·미국 등 세계 72개 국가의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 스마트폰·노트북 등 최대 10개의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말이다.

보조배터리와 LTE 라우터가 결합한 형태로 28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국내 LTE 네트워크 이용시 배터리 절감 기술(C-DRX)까지 적용해 최대 12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15만 4천원이다.

T포켓파이R과 함께 SK텔레콤은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데이터 로밍 요금제 'T파이 로밍 요금제' 3종도 출시한다. 데이터 로밍 가능 지역에 따라 △T파이 일본·미국(일 5,500원 / 기본제공량400MB) △T파이 아시아(일 7,700원 / 기본제공량 400MB) △T파이 글로벌(일 11,000원 / 기본제공량 300MB)로 구성됐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이후에는 200Kbps로 데이터 서비스 지속 이용이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올 여름부터 10월 황금 연휴까지 해외로 떠나는 고객을 위해 올해 10월 20일(금)까지 3개월간 T파이 로밍 요금제를 50% 할인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한편, SK텔레콤은 T포켓파이R을 구매하지 않아도 T파이 로밍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국제공항 내 로밍센터에서 T포켓파이R 임대 서비스도 제공한다.

T포켓파이R 임대에 따른 대여 비용은 없고 임대기간 내 여행국가에 적용되는 ‘T파이 로밍 요금제’만 가입하면 저렴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방법은 온라인 T월드 홈페이지와 T로밍 고객센터에서 여행 일정에 맞춰 예약하고 공항 내 T로밍센터에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