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MS와 삼성SDS, 클라우드 비즈니스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7-07-25 12:06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SDS가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을 발표했다.

이번 MOU 체결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와 애저 스택(Azure Stack)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개발 및 국내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양사의 협력을 담고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저 서비스를 삼성 계열사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광범위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구축을 도모하는 시너지 창출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애저를 도입해 현재 제공중인 서비스를 혁신하고,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구축, 고객 접점 강화, 신규 고객 유치, 애저 재판매 및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추가로 '클라우드 이노베이션 랩(Cloud Innovation Lab)'을 설립해 공동 운영한다. 삼성SDS의 솔루션 및 시스템 구축 역량 노하우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데이터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제품 로드맵 등을 공유해 공동연구, 기술교류를 비롯한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에 걸친 품질 및 효율성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7-07-25 13:26/ 신고
캬....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