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라이젠 모바일 2500U 확인, 바로 2세대?

2017-07-28 11:51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젠 아키텍처 기반 APU인 레이븐 릿지는 'A 시리즈 APU'로 불리는 현세대 APU들과 달리, 데스크탑용 라이젠 CPU와 동일한 '라이젠' 브랜드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AMD는 5월 FAD(Financial Analyst Day) 행사서 코드네임 '레이븐 릿지'로 알려진 라이젠 모바일을 소개하였는데, 8월 출시 예정이 라데온 RX Vega와 같은 베가 아키텍처 기반 GPU 및 젠 아키텍처 기반 쿼드 코어 CPU 통합 내용을 전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레이븐 릿지의 특징으로 전 세대 대비 50% 개선된 CPU 성능과 40% 개선된 GPU 성능, 절반으로 낮아진 소비 전력을 특징으로 내세웠는데, 최근 AotS 벤치마크 데이터베이스에 라이젠 5 2500U의 스코어가 등록되면서 레이븐 릿지 역시 라이젠 브랜드를 이어가는 것이 확인되었다.

라이젠 7 발표 당시 공개된 네이밍 규칙에 따르면 'U' 접미사는 표준형 모바일 프로세서로 저전력 모바일 프로세서는 접미사 'M'으로 구분되며, 데스크탑 버전의 경우 그래픽 코어가 통합된 제품에는 'G' 접미사가, 그래픽 통합 저전력 버전은 'S' 접미사가 사용된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라이젠 2세대를 뜻하는 '2'500 번호가 매겨졌는데, 해당 제품이 7nm 공정의 Zen 2 아키텍처 기반 제품인지, 아니면 14nm+ 공정 기반의 제품인지는 정보가 부족해 판단 내리기 어려운 만큼, 추가 정보 공개를 기다려할 것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ksoft / 17-07-31 6:53/ 신고
그래픽 통합 저너전력 버전은
오타 있습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