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닌텐도, 인내심 시험하는 스위치 배터리 측정기 버그 해결 방법 공개

2017-08-03 11:21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닌텐도 스위치의 배터리 측정기 버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다.

 

올해 3월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는 470만 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얼마 전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배터리 측정기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확인되었다. 실제 배터리 상태와 상관 없이 배터리 잔량이 0%로 표시되고 충전 중에도 상태가 그대로여서 성가신 버그 중 하나이다.

네오윈(Neowin)에 의하면 닌텐도 스위치의 배터리 측정기 버그를 해결하려면 우선 기기의 설정 항목에서 자동 절전 모드를 끈 뒤 최신 시스템 업데이트를 확인하여 3.0.1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아래 절차대로 따라해야 한다.

 

1) 3시간 가량 배터리를 충전하고 충전이 완료된 뒤에도 1시간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한다.

2) AC 어댑터를 분리하고 닌텐도 스위치 홈 메뉴를 표시한 채로 3~4시간 동안 켜둔다.

3) 배터리 잔량이 최대한 줄어든 상태에서 전원을 끄고 최소 30분 동안 닌텐도 스위치를 그대로 둔다.

4) 위의 세 단계를 여러 번 반복한다.

 

위 과정을 거치면 닌텐도 스위치의 배터리 충전 상태가 서서히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하는데 상당히 번거로운 과정을 여러 번 거쳐야 하고 정확히 몇 번 해야 하는지 정확하지 않으므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황당한 일이다.

만약 위의 방법대로 따라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는 아까운 시간을 날리고 게임도 하지 못해 피해가 크므로 닌텐도는 더 빠르고 확실한 해결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