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테슬라, 소형 전기 SUV '모델 Y (Model Y)' 생산 일정 단축할 계획

2017-08-03 13:33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CEO가 소형 전기 SUV '모델 Y (Model Y)'의 출시 일정을 최대한 압당길 것이라고 하였다.

 

8월 2일 수익 결산에서 머스크 CEO는 모델 Y의 출시를 최대한 서두를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테슬라의 다른 차량에 사용하는 12볼트 배터리 구조를 포기하려고 계획했는데 그 결과 전기 배선 길이를 대폭 줄이고 생산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머스크 CEO는 전기 배선이 줄어들면 생산 공정에서 자동화가 쉬워지므로 생산 과정에 로봇을 더 도입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그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모델 Y의 생산 일정은 상당히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기존 방법으로 차량을 생산하지 못하게 된다. 즉 엄청난 비용을 들여서 새로운 제조시설을 마련해야 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이 제조 공정을 하나로 하여 다양한 차량을 조립하고 효율성을 높이는데 모델 Y는 모델 3와 많은 부분을 공유하지만 모델 X의 팔콘윙 도어 같은 일부 요소도 공유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효율적이다.

테슬라는 2020년까지 차량 100만 대 공급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모델 Y는 그 목표를 이루는 핵심 차량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