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애플 아이폰8 엑스레이 사진 유출? 무선충전 지원하나

2017-08-08 14:5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애플이 새로운 OLED 아이폰 8에서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할 거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9to5Mac에 따르면 애플에서 발표 예정인 아이폰 8의 엑스레이 촬영 모습이라고 주장하는 사진이 중국 SNS인 웨이보(Weibo)에 올라왔는데, 아이폰 8 추정 제품의 엑스레이 사진 속에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유도성 충전 코일로 보이는 영역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는 지난 4월 이전에 유출된 아이폰 도식과도 일치하는 것으로 애플 기기에 관한 예측으로 유명한 KGI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올해 초부터 새로운 아이폰이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할 거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는 4.7인치와 5.5인치, 그리고 5.8인치 아이폰 모두 무선 충전 기능이 들어가지만 무선 충전기가 기본 제공되지 않고 별도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9to5Mac은 애플이 이미 애플 워치와 아이패드 프로의 스마트 커넥터를 통한 유도 충전 기술을 지원하며 올해 초에 무선 충전 컨소시엄에 가입했다며, 애플이 9월에 신제품을 발표해왔기 때문에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계획을 곧 보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OLED가 사용되는 고급형 아이폰 8은 가격이 비싸고 공급이 제한적일 것이며 다른 모델과 동시에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