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4.17 버전 업데이트

2017-08-08 17:26
편집부 press@bodnara.co.kr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4의 최신 버전인 4.17 버전이 업데이트됐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4.17 버전의 핵심적인 부분은 애플의 ARKit과 구글 탱고(Tango) AR 등 모바일 AR개발 기능, 그리고 최신 콘솔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원 엑스(Xbox One X)의 개발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ARKit 지원 플러그인은 지난 6월에 있었던 애플의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프레스 컨퍼런스 무대에서 처음 선보인윙넛(Wingnut)팀의 작품에 기반을 둔 것으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은 올해 말 애플의 iOS 11의 공식 지원에 앞서 먼저 이 새로운 기능을 시험해볼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용 구글 탱고 플러그인은 6 축 모션 트래킹과 영역 학습, 환경 재구성 등을 포함한 구글 탱고의 기능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콘솔인 ‘엑스박스 원 엑스’ 지원은, 별도의 빌드 플랫폼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개발자들은 엑스박스 원용으로 컴파일하기만 하면 되며, 이렇게 엑스박스 원용으로 쿠킹된 데이터는 엑스박스 원 엑스에서도 바로 작동하게 된다.

비(非)게임 분야의 영상 제작을 위한 기능 역시 추가됐다. 새로운 컴포져(Composure) 합성 시스템과 이미지 플레이트(Image Plate)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합성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해 라이브 액션 영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또한, 시퀀서(Sequencer) 기능의 안정성과 사용 편의성 개선을 통해 시네마틱이나 단뱡향 매체 제작을 위한 작업방식 역시 크게 개선됐다.

이외에도, 블루프린트의 애셋 관련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블루프린트 애셋 레지스트리와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라이브 편집 등 블루프린트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으며, 오큘러스(Oculus), 바이브(Vive), PSVR 용 관람자 화면 지원 등의 VR 기능과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실행파일 사이즈 감소 등의 기능 역시 4.17 버전에서 새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