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 8월 21일 공식 발표

2017-08-09 11:0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인텔(Intel)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오는 21일 선보인다.

인텔은 8일(현지시간) 미디어 알림을 통해 새로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을 8월 21일 페이스북 라이브 이벤트를 통해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인텔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이 얼마나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지 알리고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수석 부사장이 최신 프로세서 제품군에 대한 세부 사항과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몰입형 경험과 가상현실(VR) 제작자 및 이미지 기술자들을 위한 기술을 언급했으며,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디자인과 관련 제품이 홀리데이 시즌 전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이벤트 티저 이미지에 울트라씬 노트북이 나와있어 인텔이 이번에도 울트라북을 대상으로 하는 저전력 제품군(코어 m)을 먼저 출시하고 다른 제품들은 늦게 출시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쿼드코어(4코어)까지만 지원했던 기존 라인업과 달리 최초로 헥사코어(6코어)를 지원하게 되면서 CPU 성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인텔은 이미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와 경쟁하기 위해 HEDT(High End DeskTop) CPU 제품을 먼저 선보였고 이번에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기존 데스크탑 및 노트북 시장에서 라이젠 시리즈에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heaye / 17-08-09 21:19/ 신고
8~9월에 발표가 몰리는건가. 으.. 발표만 하지 말고, 빨리 발매해줬으면 좋겠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