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애플 아이폰 신제품 이름 변경? 숫자와 s표시 없앨 수도

2017-08-11 11:57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애플이 올해 발표하는 새로운 아이폰에서 넘버링이나 S표시를 뺄 것이라는 루머가 올라왔다.

지금까지 애플 아이폰은 iPhone 이름 뒤에 숫자를 붙이다가 이후 개선 모델을 내놓을 때 숫자 뒤에 s표시를 추가하는 식으로 제품을 출시해왔는데, 이 같은 정책이 올해 폐지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애플은 올해 지난 해 출시한 아이폰 7 및 아이폰 7 플러스를 업그레이드 한 아이폰 7s와 아이폰 7s 플러스를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그와 함께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새로운 아이폰 8 또는 아이폰 에디션도 발표할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폰 7과 8이 동시에 나오는 상황이 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올해 발표될 신형 아이폰이 iPhone 8, iPhone 8 Plus, iPhone 8 Pro 또는 아예 숫자가 완전히 빠진 iPhone, iPhone Plus, iPhone Pro가 되어 Mac이나 아이패드(iPad)처럼 세대 구분 없이 같은 이름을 가질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다만 애플이 올해 출시될 아이폰 3종 가운데 1개만 OLED 패널을 사용하고 내년부터 모든 아이폰에 OLED를 탑재할 계획이기 때문에 아이폰 네이밍 정책을 한 해 더 유지할 가능성도 있다. 이 경우에는 기존처럼 아이폰 7s와 아이폰 7s 플러스를 내놓고 OLED 아이폰에는 루머 중 하나였던 아이폰 10주년 기념판(iPhone Edition)이라는 이름을 붙일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