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리뷰 홈 인기 PC 리뷰

32인치 4K 모니터, 제이씨현 UDEA EDGE 32SM5 유케어 UHD 4K

2017-08-23 12:00
강원영 기자 kwyoung96@bodnara.co.kr

2017년 8월 제이씨현 시스템에서 새롭게 출시한 UDEA EDGE 32SM5 유케어 UHD 4K 울트라(이하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4K UHD의 해상도와 sRGB 115%의 색 재현률로 원색에 가까운 색상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시간 모니터를 보는 사용자를 위해 푸른 빛을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유케어 블루라이트 모드와 미세한 깜빡임을 최소화 시켜주는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한다.

 

IPS 계열의 광시야각 ADS 패널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BOE사의 IPS 계열인 ADS 패널이 탑재돼었다. UHD 4K해상도를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한다. 

크로마서브 샘플링 4:4:4를 지원하며 Clear Type TEXT를 구현하여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시 글씨를 보기에 좀 더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sRGB 115%로 원색에 가까운 색 재현율을 보여준다. 또한 1.07G의 색 깊이를 통해 ADS패널로 깊이 있는 색(10bit)과 고해상도의 이미지 색깔을 연출한다.

사용자가 스스로 색을 조절할 수 도 있는데, 유케어 VIVID(이미지의 선명도 조정), 유케어 색채도, 유케어 색조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에게 알맞는 색을 조절할 수 있다.

 

고해상도의 특별한 기능 PIP, PBP


넓은 화면과 고해상도를 지닌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PIP(Picture in Picture),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을 지원한다. PIP는 화면 안에 다른 화면을 표시하는 기능으로써 인터넷 팝업창 처럼 영상을 띄어놓고 다른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PBP기능은 다중 화면 분할 표시 기능으로써, 2~4분할이 가능하다.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입력포트가 총 4개로 최대 4분할 까지 가능하며, 4K화질로써 화면을 분할하여도 고해상도 유지가 가능하다.

 

4K모니터의 슬림한 디자인

유디아 32SM5 유케어의 베젤은 약 1cm로 베젤리스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32인치의 크기를 생각했을 때 얇은 편에 속한다. 옆면 또한 1.4cm로 전체적으로 모니터가 슬림하게 디자인 되었다.

베젤이 얇아 화면이 좀 더 넓어 보일 뿐 아니라 틸트 기능으로 사용자의 최적의 시야각을 찾아주며, 옆면이 얇아 모니터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 좀 더 실용적인 효과가 있다.

 

제품 후면의 오른쪽에는 전원 어댑터 연결부 및 입력포트로 구성되어있다.

Dual-Link DVI, HDMI 2.0, HDMI 1.4, DP 포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4개까지 입력이 가능하다.  흔히 사용하는 HDMI의 포트는 2개가 제공되는데, HDMI 1.4포트를 사용할 경우 30Hz로 제한되어 주의가 요망된다.

기본구성물로 DVI와 HDMI 케이블이 제공되며 모니터안에 스피커가 내장되어있어, 3.5mm 오디오 포트에 연결해 스피커로도 사용가능하며, 오디오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HDMI 케이블을 통해 사운드 출력이 가능하다.

 

유디아 32SM5 유케어의 제품에는 버튼이 딱 한가지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일반적인 푸쉬형 버튼이 아니라 조이스틱으로 되어 있으며, 상하좌우로 전원 on/off 및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버튼을 최소화해 제품 자체의 완성도를 높였다.

조이스틱을 통해 상(입력소스 선택), 하(메뉴 진입), 좌(밝기 조절), 우(음량조절)의 직관적인 설정 진입이 가능하다.

 

다양한 영상모드 및 시력보호 기능


▲ 좌(사진모드), 우(FPS1 모드)

유디아 32SM5 유케어는는 6가지의 다양한 영상모드를 지원한다.

표준, 게임, 영화, 사진, FPS1, FPS2 까지 총 6개를 지원하는데, FPS1의 영상모드 같은 경우 FPS의 최적화 시켜주며, FPS2는 HTC VIVE 등 VR 게임에 최적화된 영상을 제공해준다.

 

또한 메뉴에서 유케어 블루라이트 모드를 설정 할 수 있는데, 눈에 피로감을 주는 푸른빛을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모드로 일부 제품의 경우 일반화면과 큰 차이가 나, 블루라이트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일반적인 화면과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Flicker Free 기능이 기본 베이스로 탑재되어 모니터 스스로 미세한 깜빡임을 최소화시켜 눈에 피로를 줄여준다.

 

유디아 32SM5 유케어의 새로운 친구, 유디아 멀티 스탠드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베사마운트 지원으로 후면에 4개의 나사 구멍이 있는데, 이 베사마운트를 통해 유디어 멀티 스탠드(MS-3201)을 사용할 수 있다.

 

메탈 프레임으로 설계되었으며, 유디아 32SM5 유케어와 전체적인 색상 디자인이 비슷해 모니터와 연결시 원래 한 쌍이였던 것처럼 잘 어울린다.

기존의 틸트 기능은 물론, 기본 스탠드로는 지원이 안되었던 상하 기능과 양 옆으로 움직임이 가능한 스위블 회전을 가능하게 해주며, 작업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피벗 기능까지 지원가능하다.

 

실속형 4K 모니터, 유디아 32SM5 유케어

기존의 Full-HD(1920 x 1080) 해상도의 모니터가 이젠 대중화 되면서, 새로운 트렌드로 144Hz 모니터나 QHD, UHD 화질의 모니터가 떠오르고 있다.

유디아 32SM5 유케어는 4K 해상도로 넓고 깊은 색 표현이 가능해 4K 작업을 하는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 만하다. 꼭 전문가 뿐만 아니더라도 넓은 시야각 및 ADS패널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다른 Full-HD 해상도의 모니터보다 좀 더 선명한 게이밍 환경을 선사해 줄 것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아라키스 alakiss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7-08-26 15:53/ 신고
udea 브랜드가 드뎌 4k를 출시했군요.
기대작이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