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인텔 옵테인 DIMM, 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

2017-11-15 11:05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인텔이 3DXPoint 생산 시설을 확충한다는 발표가 나온지 얼마 지나지 않아, 옵테인 DIMM의 출시 시기가 알려졌다.

인텔은 현재 3DXPoint 기술 기반의 옵테인 브랜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현재는 낸드 플래시 기반 SSD 대체 컨셉의 제품들이 출시 중이다.

그러나 인텔의 3DXPoint 기술 발표 당시 컨셉에 따르면 이와 같은 옵테인 SSD는 물론 시스템 메모리 대체도 목표로 하고 있음을 밝혔지만, 이러한 내용을 발표한 후 약 3년 간 관련 샘플 외에 실 제품 출시 시기 관련 공식 발표는 없는 상황이었다.

인텔은 마침내 샌프란시스코 현지 시간으로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 USB Global Technology Conference에서 베일에 가려져 있던 옵테인 DIMM의 출시 시기를 2018년 하반기로 잡고 있음을 공개했다.

인텔 옵테인 DIMM은 일반 사용자가 아닌 메모리 용량과 속도의 장벽에 가로막힌 데이터 센터 운영과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을 주 대상으로 하며, 코드네임 Cascade Lake 제온 플랫폼용 솔루션 등장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2015년 하반기 오라클 오픈월드 컨퍼런스에서 2소켓 하스웰 제온 서버에서 DDR4 메모리 소켓을 이용한 최대 6TB 구성이 가능하다는 내용이 언급된 바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7-11-15 20:06/ 신고
저때 캐논레이크 나올텐데 ㅎㅎ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