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AMD, 라이젠 모바일과 퀄컴 LTE 모뎀으로 올웨이즈 커넥티드 PC 지원

2017-12-06 10:37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AMD가 퀄컴과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울트라씬 노트북용 고성능 프로세서 라이젠 모바일(Ryzen mobile) 프로세서에 인터넷 연결 솔루션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AMD는 퀄컴 스냅드래곤 LTE 모뎀 솔루션으로 유수의 글로벌 PC 제조사가 기가비트급(Gigabit) LTE 속도를 제공하는 '올웨이즈 커넥티드(Always Connected) PC'를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AMD 이번 퀄컴과의 협력에 대해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인터넷 연결까지 가능해진 울트라씬 노트북을 경험할 수 있게 돼었다고 의미를 부여했으며, 퀄컴측은 AMD 프로세서와 퀄컴의 첨단 LTE 연결 기술 결합으로 미래 모바일 세대를 위한 진정한 '소비자용 올웨이즈 커넥티드 노트북' 탄생이 가능해졌다고 의미를 부였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창한 올웨이즈 커넥티드(Always Connected) PC는 시스템이 항상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로 유지해 최신 정보로 빠르게 업데이트한다는 컨셉으로, 자체적으로 모뎀을 생산 중인 인텔과 퀄컴과 달리 AMD는 자체 모뎀을 갖추고 있지 못해 관련 플랫폼에 대응하기 어려웠다.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서 AMD와 퀄컴의 파트너십이 발표됨에 따라 향후 OEM 업체들이 AMD 모바일 라이젠 기반 플랫폼 올웨이즈 커넥티드 PC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7-12-06 12:55/ 신고
여기서도 amd 는 ㅠㅠ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