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구글, 저가형 기기 위한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버전 출시

2017-12-06 11:5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구글(Google)이 안드로이드 저가형 기기를 위한 안드로이드 고(Android Go)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구글은 5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글로벌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가 전세계에서 20억 대 이상의 활성화된 기기를 가지고 있으며 미국보다 인도에서 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엔트리 레벨 '안드로이드 고(Android Go)'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8.1 출시의 일부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512MB에서 1GB 메모리(RAM)을 갖춘 안드로이드 오레오 기기는 모두 안드로이드 고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데,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버전)은 운영체제와 구글 앱,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3가지 주요 구성 요소를 갖추고 있다.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버전은 엔트리급 기기에서도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되어 평균 앱 실행 속도가 15% 빨라졌다. 모든 엔트리급 안드로이드 기기가 앱을 15% 빠르게 실행한다면 매일 100만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구글의 설명이다.

특히 엔트리급 기기들은 운영체제와 사전 설치된 앱 때문에 사용 가능한 저장공간이 거의 없다는 점도 고려해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버전을 최적화하고 미리 설치된 구글 앱들이 기기 저장공간을 50% 더 적게 사용하도록 개선했다.

또한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버전이 설치된 기기는 기본적으로 구글의 데이터 절약 기능이 켜져 있어 일반 사용자의 경우 연간 600MB 이상의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데이터 절약 기능을 사용해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사용하는 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버전이 설치된 기기는 안드로이드 오레오와 동일한 보안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기기와 데이터, 앱을 안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동작하는 구글 플레이 보호(Google Play Protect)가 내장되어 있다. 이 기능은 오프라인일 때도 다운로드 한 위치와 관계없이 사용자의 앱 설치를 스캔한다.

 

현지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인기있는 구글 앱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사전 설치된 구글 고(Google Go), 구글 어시스턴트 고(Google Assistant Go), 유튜브 고(YouTube Go), 구글 지도 고(Google Maps Go), 지메일 고(Gmail Go), 지보드(Gboard), 구글 플레이(Google Play), 크롬(Chorme) 및 새로운 구글의 파일 고(Files Go)이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기기에 사전 설치된 최적화 앱들이다.

이들은 엔트리급 기기에서 용량을 적게 차지하면서 빠르고 부드럽게 실행되는데 초점을 맞췄다. 예를 들어 구글 고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새로운 앱으로, 데이터를 최대 40%까지 최적화하고 앱 크기는 5MB 미만이며 간단하고 유용한 인터페이스로 인기있는 정보를 더 빨리 찾을 수 있다.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 고는 음성 또는 간단한 화면 터치로 빠르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고 알림을 설정할 수 있다. 파일 고는 새로운 파일 관리 앱으로 스토리지를 최대화시켜준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모든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인기있는 앱을 추천하는 신규 섹션을 만들고 엔트리급 기기 환경에서도 잘 작동하도록 튜닝시켰다.

안드로이드 오레오 Go 버전은 안드로이드 8.1 출시에 따라 파트너사들을 통해 엔트리급 기기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7-12-06 12:45/ 신고
크 최신폰 갖고싶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7-12-07 21:40/ 신고
이런것을 보면 국내 대기업 통신사 제품보다 저사양이라도 구글폰이 아주 많이 부러워지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