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대우루컴즈 솔로탑 시리즈 데스크톱, '2017 굿디자인 골드어워드' 수상

2017-12-07 19:21
편집부 press@bodnara.co.kr

대우루컴즈의 PC 브랜드 ‘솔로탑’ 시리즈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17 우수 디자인(GD,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골드 어워드 부문 KIDP원장상을 수상했다.

 

 

루컴즈 ‘솔로탑’ 시리즈는 기존 정형적인 PC 케이스의 구조에서 탈피하여 제품을 정면에서 보았을 때 측면 패널이 제품을 감싸고 있는 라운드 스퀘어 타입 조형을 기본으로 제작되었으며, 측면 패널 부분은 밝은 색상이고 중심부는 어두운 색상을 적용하였다.

제품의 각 모서리 부분을 라운딩 처리하여 사용자가 제품의 모서리에 긁혀 다칠 위험을 크게 줄였으며 측면 전체를 패널로 덮는 구조로 생산 공정에서 조립자가 패널 조립 중 손을 다칠 위험을 줄여 디자인 뿐 아니라 사용성과 안정성까지 고려하였다.

내부의 구조물 골격은 시스템의 안전한 구동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두께 0.6T SGCC 구조물로 구성되며 외부 디자인과 통일감을 주기 위해 ABS 재질 조형물을 적용했다. 부품 재활용이 용이하게 설계되었으며 내부 시스템 결속부를 나사 대신 클립 형태 결속 모듈로 제작해 철제 부속품 수를 줄였다. 그리고 재활용 타입 내장재 패키지를 이용하여 환경과 비용 적정성을 최적화하였다.

대우루컴즈는 솔로탑 시리즈 외에도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인 ‘루미’와 루컴즈 모니터 시리즈까지 2017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었다.

대우루컴즈 윤춘기 대표는 "이번 어워드 수상은 대우루컴즈의 창의적인 디자인 철학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굿디자인'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지난 1985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상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7-12-08 12:24/ 신고
디자인 별로같은데
와좋네요 / 17-12-08 22:23/ 신고
디자인 좋네요...
요즘은 그냥 대세가 옆판떼기 뚫고 LED뿜뿜뿜인데 이런 모던한 디자인 참 좋습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