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LG디스플레이, OLED 조명 브랜드 Luflex 런칭

2017-12-08 11:08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LG디스플레이가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OLED 조명 사업을 본격화한다.

LG디스플레이는 보도자료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OLED 조명 생산라인 가동을 공표하는 한편 OLED 조명 브랜드 'Luflex'를 선보였다.

Luflex는 빛, 광채를 뜻하는 Lux와 휘어지고 구부러지는 OLED의 구조적 특징과 무한한 활용 가능성을 의미하는 flexibility의 합성어로 LG디스플레이는 OLED 조명의 우수성을 감성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Luflex의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며 OLED 조명을 대표하는 No.1 브랜드로 성장시킬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OLED 조면은 유기물의 자체 발광 특성을 활용하는 제품으로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고 친환경적이며 자연광에 가깝다. 또한 얇고 가볍다는 구조적인 특성으로 투명, 플렉서블 구현 등 디자인 자유도가 매우 우수해 미래가치가 높다.

최근 본격 양산에 돌입한 LG디스플레이 구미 P5공장의 세계 최대 규모 5세대 OLED조명 생산라인(1100x1250mm)은 월 4,000장 규모의 2세대 생산라인(370x470mm)과 비교해 약 30배 이상 많은 물량을 생산할 수 있다.

LG디스플레이는 15,000장으로 양산을 시작해 점차 생산량을 늘려나갈 계획으로, 대량 생산을 통해 품질 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함으로써 시장 점유율 확대에 가속도를 붙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조명의 광원을 공급하는 B2B 기업으로 향후 등기구 업체, 차량 부품을 생산하는 전장업체 등 다양한 고객사들과 공동 홍보 마케팅에도 앞장 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7-12-08 12:31/ 신고
폰 빼고 잘만드는 회사 ㅠ
아자비이 ajabee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7-12-11 9:35/ 신고
디자인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