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텔레그램, 4.8버전부터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 지원

2018-02-08 13:25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텔레그램이 4.8버전에 '동영상 스트리밍'과 '텔레그램 로그인' 등 새로운 기능 을 추가하였다.

 

기존에 텔레그램에서는 다른 사용자가 보낸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야만 볼 수 있었는데 이제는 스트리밍으로 곧바로 재생할 수 있다. 다만 4.8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한 텔레그램에서 보낸 동영상만 가능하다.

텔레그램 로그인 기능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텔레그램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다. 텔레그램 홈페이지에서 텔레그램 로그인 위젯(Widget)을 실행하면 사용자 인증을 위해 휴대전화번호를 묻는데 입력하고 접속을 수락하면 된다. 텔레그램 홈페이지로 사용자의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전송되고 텔레그램봇(@TelegramBot)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텔레그램봇은 고객지원과 결제 수락, 계좌명세서 등 다양한 통지를 전송하는 데 쓸 수 있다.

마지막 기능은 '자동 야간(auto_night) 모드'이다.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며 텔레그램에 위치 정보를 허용하면 야간 모드 전환 시간을 자동으로 결정한다. 텔레그램 iOS, 안드로이드 앱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직 모든 지역에 제공되지 않았으며 더 기다리면 국내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2-15 11:49/ 신고
요즘엔 국내사용자가 얼만지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