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인텔 노트북용 고성능 CPU, 커피레이크 H 모델 4월 출시?

2018-02-12 12:06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인텔의 노트북용 고성능 CPU, 커피레이크-H 시리즈 탑재 모델을 3월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노트북용 커피레이크 CPU는 2017년 8월 발표된 저전력 모델들만 출시되어 왔으며,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고성능 H 시리즈는 해를 넘긴 현재까지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이런 와중에 라데온 RX Vega 그래픽과 통합된 8세대 코어 프로세서 5종이 발표되었지만 슬림형 하이엔드 시스템을 위한 것으로, H 시리즈의 상위 모델로 포지셔닝 될 것으로 예측되었고, 커피레이크 H 시리즈의 등장은 여전히 베일에 가려 있었다.

그러던 와중, 기가바이트에서  카비레이크 H 기반 모델인 AERO 15X 모델의 단종과 함께 8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 모델이 3월 말 혹은 4월 초 출시될 것이라는 내용이 레딧 스레드를 통해 알려졌는데, 8세대 코어 프로세서 H 시리즈는 최대 6 코어 CPU와 코어 i9 브랜드 도입이 예고되어 있다.

Vega 그래픽이 탑재된 8세대 코어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이 1분기 출시가 예정된 점을 감안하면 8세대 H 시리즈 CPU가 탑재된 노트북은 4월 부터 선보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주동성 bsbday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2-13 11:34/ 신고
멜트다운 문제를 처음부터 해결하고 나오는 녀석인건지...
아니면 패치로 성능저하된 상태로 쓰는 녀석인건지...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