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닌텐도 스위치 5.0.0 시스템 업데이트, OS 한국어 지원은 여전히 빠져

2018-03-13 10:29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닌텐도(Nintendo)가 자사의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에 대한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월 13일부터 배포에 들어간 5.0.0 버전에서는 페이스북(Facebook)이나 트위터(Twitter)에서 서로 팔로우 하고 있는 SNS 친구를 마이 닌텐도 어카운트에 친구 후보로 표시되도록 했으며, 유저(Users)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어 아이콘에 ARMS 15종, 별의 커비 9종 등 24종류의 아이콘을 추가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를 구입하면 지금보다 빨리 다운로드를 시작하도록 개선되었고, 게임 뉴스를 채널별로 열람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자녀 보호용 설정(닌텐도 지킴이)의 비밀번호 입력 방식을 컨트롤러 스틱과 버튼을 기본으로 사용하도록 했다. 지킴이 설정으로 가동을 제한한 상태에서는 앨범 내에서 소프트웨어 플레이 동영상 재생도 제한되도록 했다.

그 밖에 몇가지 문제의 조정과 동작의 안전성, 편리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5.0 버전으로 불리기에는 생각보다 추가된 기능이나 향상된 부분이 눈에 띄지 않고 국내 유저들이 기대했던 스위치 본체 OS 한글화도 포함되지 않아 실망스럽다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한국닌텐도는 지난 6일 보도자료를 통해 4월 3일부터 한국에서 닌텐도 어카운트에 대응한 e숍을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콘텐츠의 다운로드 번호 교환이나 소프트웨어 재다운로드만 지원하며 e숍 자체에서 직접 콘텐츠를 결제하거나 인터넷 온라인 플레이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명시한 바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