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구글, VR/AR 공간 오디오 기술 오픈 소스화

2018-03-15 12:32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구글(Google)이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용 오디오 기술을 오픈 소스화 했다.

구글은 14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개발자가 사실적인 VR 및 AR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난 해 출시된 공간 오디오(spatial audio) 소프트웨어 개발킷 '공명 오디오(Resonance Audio)' 기술에 대해 몰입형 오디오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고 주변의 개발자 커뮤니티를 강화하기 위해 커뮤니티 주도형 개발 모델에 관련 기술을 개방했다고 밝혔다.

구글은 이번 조치에 대해 모바일 및 데스크탑 컴퓨팅에서 최적화된 오픈 소스 공간 오디오 프로젝트를 생성함으로써 모든 플랫폼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 툴 제공 업체는 '공명 오디오'와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크로스 플랫폼 및 도구 지원이 늘어남에 따라 비용이 많이 드는 포팅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걱정없이 콘텐츠 제작자에서 더 많은 배포 기회를 제공할 거라고 설명했다.

오픈 소스 공명 오디오는 독립 실행형 라이브러리 및 관련 엔진 플러그인, VST 플러그인, 자습서 및 아파치 2.0 라이센스의 예제가 제공된다. 어디서나 프로젝트에서 공명 오디오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개선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다면 GitHub에 관련 내용을 제출해 검토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3-22 12:20/ 신고
공간 오디오 기술 사용이 증가하길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