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그래픽/컴퓨팅 부문 핵심 인물 크리스 후크 퇴사

2018-04-12 13:20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AMD의 그래픽, 컴퓨팅 기술 분야 핵심 인물인 크리스 훅(Chris Hook)가 퇴사하였다.

 

크리스 훅은 AMD가 인수한 ATI에 2001년 입사하였다. 2017년 9월까지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 담당 수석으로 재직하였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AMD 글로벌 제품 마케팅 수석 이사로 취임하였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AMD를 퇴사한 뒤 4월 말부터 새로운 일을 시작할 것이며 젊은 시절 볼품 없었던 ATI 사무실을 추억하고 AMD에서 다시 태어난 라데온으로 기록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경험을 글로 남겼다.

비디오카즈(Videocardz)에 의하면 AMD는 크리스 훅의 후임으로 사사 마린코빅(Sasa Marinkovic)을 내정하였다. 그는 AMD에서 20년간 재직하였으며 여러 가지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하였고 현재는 차세대 라이젠과 라데온 제품 책임자이다.

한편 지난 해 11월에는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수석 부사장인 라자 코두리(Raja Koduri)가 AMD를 퇴사하고 인텔에 입사하여 업계의 이목이 쏠렸다. 아직 반년도 지나지 않아서 다시 라데온 담당자 중 핵심 인물이 퇴사하는 것이어서 앞으로 AMD의 그래픽 사업 전략에 변화가 생길 것으로 전망한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4-19 11:14/ 신고
퇴사하고 뭐하려고 그러나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