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LG전자, 인공지능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 개시

2018-04-16 11:16
편집부 press@bodnara.co.kr

LG전자는 16일(현지시간)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2018년형 올레드 TV 신제품 판매에 나선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출시와 함께 미국 전역 500여개 베스트바이 매장에 올레드 체험존을 새롭게 꾸미고 소비자를 맞이한다. 새롭게 꾸며진 올레드 체험존은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으로 더욱 개선된 올레드 TV의 화질을 소비자들이 직접 느끼게 해준다.

LG전자는 본격적인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를 앞두고 신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최근 폴란드 바르샤바, 이탈리아 밀라노, 오스트리아 빈, 콜롬비아 보고타 등 주요지역에서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형 LG TV 신제품을 발표했다.

LG전자는 글로벌 시장규모가 지난해 160만대에서 올해 250만대로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레드 TV 시장에서 인공지능을 앞세워 리더십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LG TV 매출 가운데 올레드 TV의 매출비중도 지난해 15% 수준에서 올해는 2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번인은괜찮은건지 / 18-04-16 21:54/ 신고
올레드TV 좋죠. 화질쩔고, 벽에 딱 붙일정도로 얇고...... 다만 걱정되는건 적지않은 가격을 지불하고 TV를 구입할 사람이 많을텐데 OLED 구조적인 문제점인 소자수명저하를 어떻게 극복할런지... 보통 TV 사면 5년에서 10년 가까이 거의 매일 주구장창 켜놓는 경우가 많을텐데 그 안에 맛이 가면 본전생각 나지 않을까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