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보도자료] 대우루컴즈, 환경부 주최 환경기술발표회 참가

2018-05-18 13:25
편집부 press@bodnara.co.kr

대우루컴즈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제17회 환경기술 발표회에 참가했다.

제17회 환경기술 발표회는 충남 롯데부여리조트에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열리며 환경과 관련한 신기술과 녹색기술에 대한 발표 및 전시가 이루어진다.

대우루컴즈는 이 발표회에서 컴퓨터와 모니터의 시스템 연동을 통해 사용자가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 대기전력을 최소한으로 낮추는 ‘모니터 및 컴퓨터 시스템 연동으로 인한 전력 저감 기술’을 선보였다.

위 기술을 활용하면 모니터의 전원을 끌 시 PC가 절전모드로 진입하고, PC의 전원을 끌 시 모니터가 꺼짐으로써 대기전력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이는 국내외 최고 기술 대비 전력 소모량을 1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대우루컴즈는 위 기술을 도입한 PC와 모니터를 한국전력, 한국철도공사, 한국은행 등 공공기관에 납품한 바 있으며 신제품 등에도 해당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제17회 환경기술 발표회는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며, 대우루컴즈는 해당 기술을 도입한 PC 및 모니터를 자유롭게 시연할 수 있도록 제품을 전시해 놓았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8-05-18 14:03/ 신고
잘봣어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5-25 12:53/ 신고
ㄴ 대부분 무의미한 댓글에 철자, 띄어쓰기도 엉망..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