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후지쯔,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카드 필요없는 결제 시스템 시험

2018-07-13 11:18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후지쯔(Fujitsu)가 일본에서 손바닥 정맥 인증 기술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 도입에 나선다.

후지쯔는 보도자료를 통해 AEON 금융 그룹의 자회사 AEON 크레디트 서비스와 손바닥 정맥 생체 인증 기술을 사용해 카드 없는 지불 시스템의 현장 시험을 시작할 거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실제 소매점에서 손바닥 정맥 인증 방식의 카드 없는 결제를 도입하기 위한 것으로 2018년 9월부터 일본 내 특정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AEON 그룹 직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AEON 크레디트 서비스는 최근 몇 년 동안 스마트 장치를 사용해 여러가지 지불 방법이 만들어져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지불 방법을 무게를 두고 있으며, 후지쯔의 손바닥 정맥 인증 기술이 개인의 신체에서 사람을 식별할 수 있는 다양한 생체 인증 기술 중에 인증 정확도가 높고 비접촉식이기 때문에 결제 시스템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미리 등록된 자신의 손바닥 정맥 패턴을 AEON 카드 정보에 추가하면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며, 카드 결제를 할 때 본인의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손바닥 정맥 스캔을 하면 등록된 AEON 카드로 결제가 이뤄진다. 지갑에서 카드를 꺼내거나 네트워크에 연결된 스마트 기기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고객이 완전히 빈 손으로 쇼핑을 할 수 있다.

후지쯔는 손바닥 내에 많은 정맥이 있기 때문에 손바닥 정맥을 사용하는 인증이 높은 정확도와 개인 식별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생체 정보를 이용하기 때문에 외부 간섭이 거의 없는 신뢰할 만한 방식으로 위조 위협 없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