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리뷰 홈 인기 PC 리뷰

아수스, Z77 메인보드 시리즈와 LCD 모니터 공개 세미나 개최

2012-04-03 16:34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22nm 공정을 적용한 인텔의 3세대 코어 시리즈 CPU 출시가 다가오면서 메인보드 제조사들은 이와 호환되는 7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를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는데, 아수스에서는 4월 3일 용산 원효로에 위치한 아수스 로얄 클럽에서 Z77 칩셋 시리즈 메인보드와 LCD 모니터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아수스 Z77 시리즈 메인보드의 주요 기능과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아수스 모니터와 2012년 사업 확대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퍼포먼스/ 안정성/ 연결성이 강조된 아수스 Z77 메인보드

 

이번 세미나의 진행을 맡은 아수스 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아수스 Z77 메인보드의 특징으로 퍼포먼스와 안정성, 연결성을 강조했으며, 퍼포먼스를 위한 기술로 Dual Intelligent Processors3 SMART DIGI+(이하 스마트 디지+) 기술을 소개했다.

  

 

아수스의 3세대 디지털 전원부 기술인 스마트 디지+는 CPU와 통합 그래픽 코어인 iGPU, 메모리의 독립적인 디지털 제어를 통한 높은 오버클럭 및 최적화된 전력 관리, VRD 12.5에 기반한 울트라북 수준의 절전 기술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스마트 디지+에는 전력 관리를 담당하는 EPU, CPU와 독립적으로 성능을 관리하는 TPU를 탑재해, 아수스 자체 테스트 결과 질소냉각(LN2) 환경에서 3.5GHz로 동작하는 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6.4GHz까지 오버클럭 가능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아수스 Z77 메인보드 시리즈에는 PC와 주변 기기와의 연동을 위해 Wi-Fi Go! 기능을 지원((P8Z77-V Deluxe/ P8Z77-V PRO/ P8Z77-V)하는데, PC와 모바일 기기에 관련 앱을 설치하면 PC를 DLNA(Digital Linving Network Alliance)지원 기기를 위한 미디어 허브로의 활용,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PC 제어, 빠른 데이터 공유, 인터넷 공유기 대신 PC를 무선 AP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쉐어링이 가능해진다. 

 

강화된 시스템 관리/ 편의 기능 지원

 

그 외에 편의 기능으로 시스템 팬을 환경에 맞게 자동 최적화 및 수동 컨트롤이 가능한 FAN Xpret2는 팬의 위치를 특정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시스템 팬을 제어할 수 있으며,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을 이용해 USB 3.0의 성능을 향상 시키는 USB 3.0 Boost 기능은 UASP 지원 장치를 위한 UASP 모드와 미 지원 장치를 위한 Turbo Mode를 제공한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의 빠른 충전을 지원하는 USB Charger+ 

또한, 대기 전력을 이용해 CPU나 메모리와 같은 시스템 컴포넌트 없이도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가능한 USB BIOS Flashback, iOS 기반 모바일 기기의 빠른 충전을 위해 도입되었던 AI Charger를 발전, iOS 기기 외에 안드로이드와 여타 모바일 기기의 충전을 빠르게 해주는 USB Charger+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외에 SSD를 HDD 디스크 캐시로 이용해 스토리지의 용량과 성능을 강화해주는 ASUS SSD 캐싱 기능(P8Z77-V Deluxe), 상황에 따라 CPU 통합 그래픽(iGPU)와 외장 그래픽 카드를 스위칭하거나 서로의 성능을 보조해주는 Lucid Virtu MVP를 지원한다. 

 

LCD 모니터 시작, 토탈 IT 업체로 변화 시도하는 아수스 코리아

 

아수스 코리아의 국내 첫 출시 LCD 모니터, ML239H 

이번 세미나에서 아수스 코리아는 Z77 메인보드 시리즈 외에 한국내에 최초로 출시하는 LCD 모니터를 선보였다. 

아수스에서 국내 처음 선보인 LCD 모니터인 ML239H는 Full HD(1920x1080) 해상도와 LED 백라이트, 상하좌우 178도 광시야각 IPS 패널, 5천만 : 1 동적 명암비와 16.5mm 슬림 디자인외에, 사용 환경에 따라 6개 모드로 바꿀 수 있는 Splendid Video 기술을 지원한다.

   

컨텐츠에 맞는 화면 모드를 원 클릭으로 변경하는 스플렌디드 비디오 기술 지원 

아수스 스플렌디드 비디오 기술은 아수스 그래픽 카드에서도 지원하고 있는 기술로, 영화 감상을 위한 극장/ 풍경/ 게임/ 야경/ 그래픽 작업을 위한 sRGB/ 일반적인 환경을 위한 표준의 6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아수스는 이 외에도 NVIDIA 3D Vision 2를 지원하는 3D 모니터 VG278H, 10bit 컬러와 102% NTSC 및 98% 어도비 RGB 컬러를 지원하는 영상 전문가용 PA246Q, 일반 유저용 VE 시리즈와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는 VS 시리즈를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ASUS 본사에서는 이러한 제품들 외에도 일체형 PC와 AV(Audio/Video) 장비, 스마트 폰, 네트워크 장비등 다양한 IT 기기들을 생산해왔으나, 그동안 아수스 코리아는 PC 컴포넌트 중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모바일 기기는 넷북과 노트북에 주력하고, 최근 태블릿을 추가적으로 유통해 왔다. 

아수스 코리아 박문영 마케팅 팀장은 이번 LCD 모니터외에 이후 오디오와 일체형 PC 등 아수스 본사에서 출시한 전 제품의 국내 출시를 계획 중이며, 아수스 LCD 모니터의 국내 출시는 토탈 IT 업체로의 변화를 위한 첫 걸음이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03 19:22/ 신고
세이버투스...역시 돋보이네요 ㅎ
Exynos / 12-04-03 19:23/ 신고
에이수스 모니터가 가장기대되네요 어느정도 성능이 나올지 ㄷㄷ
Meho ho5945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03 21:18/ 신고
모니터..... 베젤이 많이 크네요.
끓여만든배 / 12-04-05 1:25/ 신고
앞으로 ASUS의 다양한 모니터 제품도 출시되면 좋겠네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10 10:24/ 신고
유저 대상 세미나도 아니고..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