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네이버, 안드로이드용 '네이버 메일앱' 공개

2012-04-04 11:06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용 ‘네이버 메일앱’을 선보였다.

 

 

 

그 동안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메일 서비스 이용 시 서버 및 포트 설정 등의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했으나, 이제는 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설치 후 로그인만 하면 웹(PC) 버전 메일 서비스와 연동시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로운 메일이 도착하면 앱 실행 없이 상단 상태창의 ‘새 메일 알림’ 기능을 통해 쉽게 새로운 메일 확인이 가능하며, 글자 크기 조절, 본문 미리보기, 자주 쓰는 상용구 추가 등의 기능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PC에 준하는 가독성 및 편의성을 확보했다.

 

또한 메일 작성 시 입력 편의성을 위해 주소록 자동완성 기능이 적용됐고, 여러 개의 메일을 한 번에 이동 또는 삭제하거나 ‘중요 메일’ 및 ‘읽지 않은 메일’ 등을 자동 분류할 수 있어서 메일 작성부터 메일함 관리까지 간편해졌다.

 

그리고 과거에 주고 받았던 메일 내용 검색도 가능하며, 전체 앱 내에서의 검색 뿐 아니라 보낸 사람, 받은 사람, 제목 및 내용 별로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네이버 캘린더앱’과 연계해 메일 내용을 ‘일정’이나 ‘할일’로 등록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메일 앱에서 일정까지 쉽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 메일앱’은 가로보기 지원, 위젯 제공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차후 iOS 버전도 공개될 계획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04 11:08/ 신고
네이버앱도 점점 많아지네요. 야구중계 앱이나 내놓지;;
꾸냥 / 12-04-05 0:13/ 신고
안드로이드 네이버 앱은 꺼도 자꾸 자기 맘대로 재실행되고 끄는 옵션도 없어서 짜증났는데, 이것도 어디서 짜증나게 할지 불안하네요.
끓여만든배 / 12-04-05 9:57/ 신고
네이버 메일 사용자에게 편리할 듯...
시골 남자 kyta123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08 13:27/ 신고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많다는 반증이겠죠.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11 10:20/ 신고
작은 화면은 불편해서 메일은 잘 안쓰지만..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