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Micron, 울트라북용 초소형 RealSSD C400 mSATA SSD 발표

2012-04-12 12:30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이하 마이크론)에서 인텔 울트라북(Ultrabook)에서 사용 가능한 새로운 SSD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RealSSD C400 mSATA 드라이브는 기존에 출시된 일반 SSD 제품인 마이크론 RealSSD C400의 아키텍처에 기반해 높은 성능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

 

mSATA 폼팩터는 초박형 노트북 제조사들이 표준 명함 크기(3cm x 5cm)의 1/3에 해당하는 공간에 고용량 SSD를 통합할 수 있는 규격으로, C400 mSATA 드라이브는 초박형, 고성능, SSD에 기반한 시스템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의 캐시 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다.

 

SSD 캐싱 시스템에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및 저용량 SSD가 있다. 이 시스템은 가장 많이 사용된 파일과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식별한 후 SSD에서 이 파일들에 액세스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보다 성능이 뛰어나면서도 독립형 SSD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RealSSD C400 mSATA SSD는 마이크론의 25nm MLC NAND 플래시와 제조 기술을 사용하며, SATA 6Gb/s 인터페이스와 함께 32GB~256GB의 용량으로 출시된다.

 

마이크론의 클라이언트 SSD 솔루션 본부장 Justin Sykes는 "효율적인 메모리와 스토리지는 휴대형 컴퓨팅의 핵심 요소"라면서, "당사의 새 mSATA는 SSD 기술의 진정한 미래를 보여주고 있는데, 바로 소형의 저전력 패키지에 고성능 스토리지를 구현한 것이다. 하드 드라이브가 안고 있는 엔클로저의 제약 요소를 모두 제거한 것은 진정한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한 비약적인 발전"이라고 말했다.

 

C400 mSATA 드라이브는 현재 생산 및 마이크론 유통 네트워크를 통해 공급 중이며, Crucial 브랜드 버전은 글로벌 채널 파트너와 www.crucial.com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마프티 psywind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12 16:39/ 신고
울트라북들이 교체가 쉽게 가능한 타입이었던가...요즘은 일반 데탑용 보드도 이 슬롯 달고 나오는 제품이 있더군요
끓여만든배 / 12-04-14 19:36/ 신고
울트라북 같은 두께가 얇은 노트북을 위해서 요즘에는 mSATA용 SSD 제품이 많이 나오네요.
프리스트 rubycha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2-04-19 10:50/ 신고
성능이 어느 정도나 될지.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