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
 부산사랑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1955 , 2012/10/08 23:27
  이 게시물의 태그 : 유한하이테크, 파워서플라이

 

Huntkey 파워서플라이는 참 오랜기간 판매되는 제품인데.. 국내에서도 유통사가 상당히 자주 바뀌는통에 제품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합니다. 실제 워런티기간보다 유통사가 더 자주 바뀐다는 느낌이 들정도인데요. 이번 유한하이테크<http://www.yuhanhitec.com/>에서 오래오래 헌트키 제품의 유통사로 남았으면 합니다. 2012년 9월을 기점으로 총 4개의 제품이 국내에 다시 유통되기 시작하였습니다. 80PLUS BRONZE, SILVER의 고급 제품들과 보급형으로 쓸만한 450, 500W급의 파워서플라이를 동시에 선보였는데 보급형의 경우 헌트키 제품이 무난한 성능을 기존부터 보여준바가 있는데 하이엔드급의 경우 단순 가격만 봤을때는 인지도에 비해 무리수가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450w 파워서플라이. 최근 최소 500w급의 파워서플라이를 기본으로 하기에 다소 급수가 낮은 듯한 용량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500w급의 파워서플라이가 굳이 필요한 시스템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통념처럼 500w는 되야한다는 말이 퍼지면서 500w이하는 못쓰는 파워서플라이처럼 느껴지시겠지만 무난히 메인스티림급의 PC이상도 사용이 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람의 심리라는 것이 꼭 맞다고 해서 그렇게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에( 이런 말을 남기는 저도 550w급의 파워서플라이를 사용중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어필하기에는 조금 임펙트가 약한 것이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 제품이라 봅니다. 밸런스킹이라는 네임이 좀 오그라드는 경향도 있습니다;; 쇼핑몰기준 37,000원대로 적절한 가격대를 보여주는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이며 워런티 기간 역시 3년으로 적절함을 보여줍니다. 제품의 구성은 본체와 메뉴얼, 사용설명서, 고정나사, 케이블타이, 전원 케이블이 있으며 제품의 포장에는 특별함이 없이 무난 무난합니다. 제품의 설명서를 잘 읽지않는 경향이라 신경쓰이진 않았지만 User's Tips는 한글 번역이 없다는 것은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12v 듀얼 채널을 지원하며 OCP, OVP, OPP, SCP등의 기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PCI-E 6+2핀 커넥터를 2개 제공하여 고사양의 GPU로 사용은 가능하며 MTBF : 100,000시간으로 역시 평균치는 해주고 있습니다. 짙은 회색의 바디를 가지고 있으며 매끈함으로 다른 제품들과 차별성을 보이며 120mm 냉각팬을 장착하고 20+4핀 주전원 커넥터는 쉴딩처리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UNTKEY 파워서플라이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입력부에 제공되는 에어홀을 꼽을 수 있습니다. 벌집 모양의 에어홀이 거의 다수를 차지하는 가운데 HUNTKEY 제품만은 직사각형의 에어홀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최대 효율은 벌집모양이지만 저정도로 넓은 에어홀을 제공한다면 효율따윈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근 4년만에 보는 HUNTKEY 에어홀이라 반갑기도 하고 성장하지 않는 푸홀스를 보는 느낌도 있습니다. 가용전압은 230V로 고정되어 있는 것도 확인 가능합니다. 홀로그램 라벨이 부착되었고 봉인 라벨로 제품의 내부를 뜯지 못하게하는 모습도 역시 보편적인 성향의 제품이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측면에 제공되는 라벨을 통해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 제품의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3V+5V Combined 값이 최대 130w로 12v 전압을 많이 신경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싱글레일 파워서플라이가 대세라는 점이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제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 20+4핀 주전원 커넥터, 4+4핀 보조전원 커넥터, PCI-E 6+2핀 커넥터>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 S-ATA 커넥터, IDE 커넥터, FDD 커넥터>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 제품의 커넥터는 20+4핀 주전원 커넥터 1개, 4+4핀 보조전원 커넥터 1개, FDD 4핀 전원 커넥터 1개, PCI-E 6+2핀 커넥터 2개, S-ATA 커넥터 4개, IDE 4핀 커넥터 2개가 제공됩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520mm 이상으로 넉넉한 수준을 보이는데 전체 케이블의 숫자가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S-ATA 커넥터 2개와 IDE 4핀 커넥터가 한 라인으로 제공되는 불편함이 있는 것은 원가절감수준 이상의 불편함을 보이는 부분입니다.

 

 

전원 입력부에는 EMI 필터를 부착하여 입력되는 전류의 노이즈와 고주파음을 잡아줍니다. 접지는 쇼트를 방지하며 퓨즈는 과전압,과전류시 회로를 차단하여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보급형 파워서플라이에서도 더블 포워드 방식을 많이 채택하는데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는 기존의 방식을 사용하여 가운데에는 트랜스포머가 3개 제공됩니다. 200v820㎌(마이크로패럿)의 캐패시티 2개를 얹혀 450w급의 파워서플라이로 괜찮은 용량을 보입니다.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 제품을 테스트함에 전문적인 장비의 도움없이 사용중인 PC를 사용하여 제품의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시스템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인텔 i5 린필드 750, RAM : DDR3 PC3-1066 2G*2, 메인보드 : ASRock Extreme4 P55, 그래픽카드 : AXLE 지포스 GTX460, HDD : WD 320G입니다. OCCT를 이용한 테스트로 제품의 성능을 100%로 알 수는 없지만 일반적인 PC에서 이런 경향이 있다는 정도로만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OCCT 프로그램을 이용한 테스트시 고정적인 전압을 보이지 않는 것은 프로그램이 구동중에도 소비전력이 수시로 변동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전력이 높아지만 전압이 내려가고 소비전력이 낮아지면 전압을 올라가는 경향을 보입니다. 제품의 전압은 멀티테스트기를 사용하여 초당 변화량을 측정한 것으로 보통 측정시 고급 제품의 겨우 변동값이 적고 그래프가 출렁거림이 적은 것이 특징으로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용량이 작거나, 저렴한 제품의 경우 그래프의 변동이 심한 것을 볼 수 있는데 HUNTKEY Balance King 4500 유한하이테크는 고급제품이 아니다보니 그래프의 변동이나 감압도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전압의 허용오차범위를 넘지 않는 보급형으로서 무난한 성능을 나타냄으로 제품이 문제가 있다없다보다 그냥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는 느낌이 옵니다. 고급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파워서플라이가 필요하지 않겠으나 저렴하게 시스템을 구성하고자 하는 분들에겐 나쁘지 않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고 3만원대 제품이라는 점에서 나쁘지않다는 평을 할 수 있습니다.

 
7


 
121.174.22.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