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리티가 높은 볼텍스(VORTEX) ET G2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청축)
 pigo
 조회 : 678 , 2017/06/06 14:58

1. 소개 및 스펙

이 번에 소개할 제품은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로 잘 알려진 볼텍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VORTEX

ET G2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입니다. (제가 테스트 한 모델은 청축입니다)

 

볼텍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가 고급스러운 마감과 재질입니다. VORTEX ET G2 레인

보우 LED 기계식키보드는 가격(다나와 최저가 : 32,900원)부터가 파격적이고, 타사의 보급형 기

계식 키보드와는 달리 마감과 재질이 훌륭한 제품입니다. 스위치는 오테뮤(청축) 스위치를 사용

하고 있고,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LED 모드와 커스텀 LED

도 가능하며, 이중사출키캡, 무한입력, 전체키잠금, 스텝스컬쳐2등 여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 패키지












구성품은 키보드, 키캡 리무버, 설명서(제품보증서), 플라스틱 키보드 커버 입니다.



3. 외형 및 마감


104키 풀배열이고, 전체 프레임은 2중(상판/하판) 구조로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방향키 위에는 볼텍스 로고가 있네요.


스페이스바 우측에 볼텍스 영문자가 찍혀 있습니다. (이 부분은 LED 투영이 안됩니다)


전원 케이블은 한 가운데에서 나오며, 단선 방지를 위해 주위는 고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비키스타일입니다.






키캡 배열이 균등하며, 하우징 마감 및 재질 모두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편안한 타이핑을 위해 스텝스컬쳐2가 적용 됐습니다.

고무 패드는 하단에 2개이며, 상단은 높이 조절 받침대를 펴야 고무 패드가 나옵니다.

높이 조절 받침대에 있는 고무 패드는 탈착이 가능합니다. (높이 : 22mm)

케이블(160Cm)은 줄꼬임 방지와 단선에 강한 패브릭 재질 케이블이며, 빠른 전송 신호를 위해

노이즈필터와 금도금된 USB 단자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선 정리를 위한 케이블 타이도 있네요!


4. 키캡 및 스위치


반영구적인 이중 사출 키캡(ABS)으로 내구성과 마감이 훌륭하고, 한영자 LED 투영이 됩니다.

(단, 특수문자 및 표시는 제외)

별도의 키캡 리무버가 있어서 쉽게 탈착이 가능하며, 다른 기계식 키캡과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에 대부분 적용되는 오테뮤 스위치(청축) 입니다.

뒤틀림 방지를 줄이기 위해서 스페이스바(긴키)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5. 기능 및 LED 모드

모든 기능키는 FN키와 함께 사용합니다. 숫자 1~8까지는 LED 배경모드입니다. 

숫자 9, 0는 커스텀 LED 저장하는 곳입니다.

8가지 LED 모드 (FN+INS)

LED 배경 모드 (FN+1~8)

커스텀 LED를 할 때에는 FN+9 또는 0을 먼저 지정하고 설정시작키를 누른 후, 원하는 키를

눌러 설정저장키로 마무리 하면 됩니다. 

광량은 밝은 편이지만, LED 색상이 고정이라 아쉽긴 합니다.

무한 동시 입력이 가능합니다.

은행 업무 보면서 오류나 충돌 없이 잘 됐습니다.


6. 타건감 및 게임

긴 키들은 약간 묵직한 느낌이 있으며 소리가 약간의 이질감이 있고, 통울림은 있는 편입니다.

오버워치 입니다. 리드미컬하게 무리 없이 잘 즐겼습니다. 청축이라 시끄럽긴 합니다.. ㅠㅜ


7. 소감

볼텍스 (VORTEX) ET G2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는 다른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르게

마감이나 재질이 상당히 훌륭합니다. 사실 가격이 저렴하고 보급형이라 기대를 안 했는데, 역시

믿고 쓰는 볼텍스 키보드구나 싶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들은 타제품과 크게 차이 나는 부분은 

없었고, 8가지 LED 및 배경모드 그리고 커스텀 LED가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장점 


볼텍스 이름에 걸 맞게 하우징 마감, 재질이 타제품에 비해 매우 우수함.

키캡 흔들림이 적고 일정하게 균등함.

8가지 LED 모드와 배경 모드, 커스텀 LED 가능. 


단점 


LED 색상이 고정이라 다른 색으로 변경 불가.

긴 키들은 다른 키들과 달리 타건시 묵직한 느낌에 이질감 있음.

플라스틱 상판이라 메탈 상판에 비해 통울림이 있기는 함.


'이 필드테스트는 (주)볼텍스와 쿨엔조이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


 
175.117.161.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볼텍스 / 17-06-08 20:42/ 이댓글에댓글달기
  안녕하세요 볼텍스입니다.

정성을 다하여 필드테스트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노고에 거듭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더욱 노력하는 볼텍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