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전함 모양의 MAXTILL TRON G60 RGB ILLUMINATION GAMING MOUSE
 호도알
 조회 : 205 , 2017/06/24 14:06







■ MAXTILL TRON G60 RGB ILLUMINATION GAMING MOUSE


스틸의 MAXTILL TRON G60 RGB MOUSE를 처음 봤을 때 캄캄한 우주를 나는 전함이 연상됐습니다. 그립부의 무늬는 창문 같고 말입니다.

게이밍 마우스가 주는 상상의 이미지로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이버틱한 생김새가 '나는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이녀석은 세상에 나온지 3년이 되가는 장수제품입니다.

PC방을 자주가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봤음직한 마우스입니다.

이만큼 장수한다는 것은 무난한 성능을 내주는 가성비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낮은 가격이면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MAXTILL TRON G60 RGB ILLUMINATION GAMING MOUSE를 리뷰하겠습니다.





◆ 스팩


Avago 3050 광센서와 옴론 스위치를 사용한 6버튼 마우스입니다.

좌우 버튼과 DPI 설정 버튼은 고정이며 나머지 버튼은 매크로가 가능합니다.

무게는 48g으로 손안에 꽉차는 적당한 크기와 무게입니다.

보급형 라인의 제품답게 무게추는 없으며 복잡하지 않은 설정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좌우 그립부에 얇은 러버코팅이 되어 있어 그립감은 좋은편입니다.

LED는 숨쉬는 형태로 서서히 변하는 RGB 색상입니다.

아래 스팩 내용에서 보듯 DPI에 따라 휠 색상이 변해 현재 어느 상태인지 알 수 있으며 4단계로 변경이 가능 합니다.







◆ 제조사/ 다나와제품페이지/ 최저가


ㅡ 제조사

http://www.maxtill.co.kr/

컴퓨터와 모바일 주변기기를 만드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특히 키보드와 마우스로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ㅡ 다나와 제품 페이지

http://prod.danawa.com/info/?pcode=2810216
제품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ㅡ 최저가

작성일 기준 최저가 입니다.

가격은 변동하므로 오늘자 가격은 위의 상세 페이지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 특징


팩과 중복되는 내용도 있습니다다만, MAXTILL TRON G60 RGB GAMING MOUSE 가 가진 특징을 추려 봤습니다.

제품을 이해 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개봉


단한 개봉 과정입니다.

개봉 모습은 제품의 크기는 물론 전체적인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박스는 단순한 육면체에서 슬쩍 눌린듯 양 측면에 경사를 주어 심심함을 피했습니다.






◆ 디자인


품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은 성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지만 구매욕을 부르는 중요 요소이기도 합니다.

저는 나쁘게 보지 않았습니다.

화려한 튜닝이 대세인만큼 그립부 표면의 LED 무늬가 제품을 고급지게 합니다.

불켜진 우주전함의 창문 같다는 생각을 했으니 게이밍 마우스로는 나쁘지 않은 디자인 것 같습니다.

박스 표면에는 제품의 대표 스팩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측면 버튼이 좀 더 볼록하게 튀어나와 왼손잡이도 누르기 쉽습니다.

제품 상세 페이지의 패블릭 케이블 무늬와 노이즈 필터는 실제 제품에는 없는 부분으로 수정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그립감


ㅡ그립감
손바닥 그립부의 높이와 볼록한 정도는 동양인의 손이라면 손바닥 깊숙히 들어차는 적당한 높이와 곡면입니다.
양 측면 쥐는 부분은 러버코팅과 가로 줄무늬가 있어 땀이 차거나 격렬한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파지에 도움을 주는 구조입니다.
마우스의 크기는 크거나 작지 않은 중간 크기며 취향에 따라 어떤식으로든 파지가 편합니다.


ㅡ 그립방법
다들 아는 상식이지만 상식인만큼 한 번 더 적어 보겠습니다.

마우스를 쥐는 방법은 크게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취향에 따른 분류이며 내게 맞는식으로 파지하면 됩니다.



붉은 부분이 손바닥과 닿는 면적입니다.


쿨엔조이에 좋은 사진과 설명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http://www.coolenjoy.net/bbs/boardc.php?board=39&no=137



그립 방법은 마우스 사이즈에 따라서 손가락의 위치가 조금 다를 수 있으며, 사용자의 손 크기 및 마우스 외형적인 구조에 의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마우스 크기가 커지면  Palm Grip 쪽에 가까워지고,
마우스 크기가 작아지면 Finger Grip 쪽으로 가까워진다는 겁니다.

아래 내용은 일반적인 견해이며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어 100% 맞다 할 수는 없습니다.


Finger Grip
기본적으로 손가락 끝부분만 마우스와 접촉하며, 마우스를 움직이기 위해 대부분 손가락만 사용하고 (왼쪽,오른쪽,위,아래), 크게 움직일 때는 손목을 사용하고, 플래쉬뱅으로부터 턴(마우스 돌리는걸 말하는거죠) 할 때는 팔뚝을 사용합니다. 주로 고감도 플레이어들이 사용한다.





Claw Grip


손가락 끝부분은 마우스와 접촉하고 등부분이 높은 마우스를 위해 손바닥을 이용하여 마우스를 안정시킨다.
크게 움직일 때나 플래쉬뱅을 피할 때는 대부분 손목과 팔뚝을 이용하고, 손가락으로 마우스를 위 아래로 움직입니다. 대부분 중/저감도 플레이어들이 사용한다





Palm Grip


손가락을 마우스에 눕히고 손바닥은 마우스 등부분과 접촉한다. 정확성과 미세한 움직임을 위해 대부분 팔뚝과 손목을 이용한다. 대부분 초 저감도 플레이어들이 사용한다.






◆ 설정 프로그램


우스 설정 프로그램은 맥스틸 홈페이지/ 다운로드에 있습니다.

http://www.maxtill.co.kr/support/download.php

위 주소로 들어가서다운로드->마우스->TRON G60 RGB를 클릭, 자신의 OS에 맞는 버젼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크게 [Self-defined Command], [Advanced Settings], [Help and Support] 부분으로 나뉘며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ㅡLED Illumination이 'Disable' 상태일때의 마우스 불빛

색상이 고정되며 충분히 예쁩니다.

이때에도 DPI 변경시 휠의 색깔은 DPI에 맞게 변합니다.







◆ 테스트


ㅡ프로그램

마우스의 생명은 내가 원하는 곳으로 신속 정확하게 커서를 옮길 수 있어야 합니다.

원하는 글자를 빠르고 편하고 정확하게 누를 수 있어야 하고 감이 좋아야 하는 키보드와 다를 것이 없습니다.

마우스의 좋고 나쁨, 손에 맞고 안맞고는 게임을 해봄으로 가장 정확히 체감할 수 있습니다.

어찌보면 테스트는 마우스가 가진 기계적인 능력을 수치로 보여주는 측정에 불과 한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렇다고 그냥 넘어 갈수는 없죠.

사용감을 알 수 있는 'Cursor invisible' 플래시 게임과 기가바이트에서 만든 것이 아닌가 싶은 프로그램, 그리고 2가지의 테스트 프로그램입니다.








ㅡ마우스 패드

제어력의 차이는 있지만 패드를 가리지 않는 편입니다.

심지어 유리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커서의 슬라이딩(순간적인 이동), 브레이킹(순간적인 정지)등 제어력의 차이는 패드마다 다릅니다.

패드를 가리지 않는다는 것은 모든 패드에서의 오류율이 낮다는 것으로 긍정적으로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 게임


사용에 준해서 마우스를 테스트할때 게임만큼 적당한 장르도 없습니다.

몇가지 게임을 해봤습니다.

커서의 튐이나 버벅임 슬라이딩이나 브레이킹에 문제없이 잘 작동해줍니다.







마치며


MAXTILL TRON G60 RGB ILLUMINATION GAMING MOUSE는 보급형 마우스입니다.

가격과 성능이 반드시 비례하는 것은 아니며 가격보다 높은 성능을 보여줄때 가성비가 좋다고들 말합니다.

제품이 가진 능력의 한계가 가격보다 높아도 좋은 제품이라고 말하며, 디자인도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상품의 가치입니다.

MAXTILL TRON G60 RGB GAMING MOUSE는 반드시 필요하지 않는 기능과  필요치 않은 옵션은 뺀 기본에 충실한 마우스입니다.



ㅡ 장점

- LED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외형도 예쁘게 빠졌습니다.(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 적당한 크기와 무게

- 괜찮은 그립감

- 화려한 LED


ㅡ 단점

- 한글화가 안된 소프트웨어(요즘은 왠만하면 한글화가 되어 있는듯)

- LED 고정이 1가지만 되는 점(단순함)

- 소프트웨어 기능의 한계


LED고정이 1가지뿐인점과 소프트웨어의 단순함, Report Rate 기능의 단순함, 같은 경우,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조금만 더 설정 가능한 여지를 내줬더라면 엄지 척~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봅니다.



ㅡ 이상으로 MAXTILL TRON G60 RGB GAMING MOUSE 체험기를 마칩니다.


MAXTILL TRON G60 RGB ILLUMINATION GAMING MOUSE 제품 링크



ㅡ이 사용기는 컴웨이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ㅡ

 





 
0


 
1.226.147.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