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 데빌스킬 MK100 기본기에 충실한 게이밍 키보드
 아리마퐁퐁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96 , 2017/07/17 01:19

 

미리 말하자면 가격대비 기본기와 기능이 상당히 탄탄한 제품임에는 틀림 없는 것을 미리 고지하면서 데블몬스타 MK-100 기계식 키보드를 소개 한다.

 

 

오테뮤 청축을 사용하는 보급형 라인이다. 오테뮤 축이 처음 국내에 소개되었을때는 체리보다는 저렴했지만 그렇다고 저렴하다는 것은 아니였는데 이제는 3만원대에도 만나볼 수가 있게 되었다.

 

이제는 같은 축이더라도 사용자가 느끼는 타건감과 부가 기능에 따른 차이점에서 제품의 품질이 나눠지는듯 하다.

 

 

같은 제품이더라도 축은 3종류로 선택할 수 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청축을 선호하는듯 하다. 전형적인 기계식 키보드라는 느낌이 강해서일까...

 

 

이 가격대에서 LED 백라이트에 커스텀키 통울림 방지 손목 받침대까지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 부분의 기능등을 담아내었다. 방수같은 기능등은 사실상 선택적인 요구이지만 통울림방지라든지 손목 받침대같은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느끼는 부분에서 기본 포함이라는 점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생각보다 괜찮네요 텐키레스 제품을 주로 사용하다가 풀 사이즈 104키 사용하니..조금 생소 합니다

 

 

비키 타입으로 요즘 유행을 그대로 따라가네요 먼지 청소하기도 쉬워요

 

 

케이블은 패블 타입으로 짱짱하게

 

 

축은 오테뮤 청축이다. 각 키에 따라 LED 색상이 다른 RGB

 

 

MK100은 특별한 키보드 방수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장/단점은 있는데 실리콘 커버를 이용해서 캡 보호시에 키감이 달라질 수 있는 단점이 존재하는 만큼 일반 유저들은 큰 불편함이 없을것으로 생각이 된다.

 

대신 3만원대 가격대에서 울림 방지등을 위한 보강 작업을 하판에 해놓았다.

 

 

이중 사출 키캡은 기본이겠죠

 

 

LED모드는 이미 입력된 키들만을 발광 시키는 단축키가 있다.

 

FPS부터 카레이싱까지 야간에 게임을 진행할시에 주요 키캡을 시안성을 높이게 된다. 관련 기능 활성화 여부는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가격대에 손목 받침대도 기본 제공 아 이건 편하고 환영할만한 악세사리이다.

 

 

 

여느 게이밍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LED모션 기능을 제공한다. 동영상 참고..화려하네요 단일 LED가 아니라 키별로 LED배치가 다른만큼 보는 재미가 쏠솔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텐키레스 제품과 비교해도 단순하게 한색만 발광하는 것보다는 보는 재미가 훨씬 더 좋다.

 

1. 디자인

전반적으로 이 가격대에서 누릴 수 있는 모든것을 담았다고 할 만큼 비키스타일과 화려한 LED모션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손목 받침대 기본 제공을 통한 사용성도 좋은편읻.

 

2. 키감

일반적인 오테뮤 축에 비해서는 살짝더 무거운 편이고 조용한 편이다.

갈축과 청축을 살짝살짝 섞어놓은 느김...오테뮤 청축 자체가 좀더 경쾌했던것 같은데 다른 제품대비 살짝 덜한 느낌을 받게 된다.

 

3. 전반적인 총편

디자인과 LED모션 등이 3만원대 중반 제품에 담았다는 것이  좋은 평을 줄만 하다. 타사 제품 대비 미리 설정된 LED키 모드가 많다는 것도 별도 커스텀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또한 좋다..

 

저는 괜찮은것 같은데요 근래 들어서 사용한 풀 사이즈 키보드 중에서 가격대비 가장 만족스러운것 같네요 손목 받침대가 가장 좋은 인상을 받기는 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쿨앤조이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0


 
122.38.215.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네오마인드 / 17-07-17 11:24/ 이댓글에댓글달기
  갖고싶은 디자인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