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헤드셋도 럭셔리한 시대.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 리뷰
 GamerZ
 조회 : 93 , 2017/11/30 01:26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SSD를 비롯하여 다양한 고품질의 주변기기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를 소비자에게 제시하며, 꾸준한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타무즈의 게이밍 헤드셋으로 제품명처럼 상당히 화려한 외형을 갖고 있는 멋진 헤드셋 하나를 소개드려보고자 합니다.


Prologue


http://tammuz.co.kr/


개인적으로 타무즈의 RX440 SSD를 사용해본적이 있는데, 저렴한 가격대비 상당히 뛰어난 퍼포먼스에 놀랐던 개인적인 경험이 있습니다. 그 이후 저는 제품을 브랜드로만 평가해선 안되겠구나라고 느끼기도 했지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RX540도 사뭇 기대가 크네요.



오늘 소개드릴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적인 스펙을 살펴보면 대형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사용한 가상 7.1채널 진동 헤드셋으로 "칸타레"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당히 멋진 외형적 자태를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에 꽉 짜여진 톱니바퀴 주위를 휘감는 LED는 음원에 반응하는 타입으로 굉장히 강렬하면서도 멋진 느낌을 선사해주며, 1년의 무상 보증 기간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Package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의 이미지를 실어 놓아 디자인과 전면부에 제품에 기본적인 기능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측면부에 투명 윈도우 창을 통해 헤드셋의 외형을 육안으로 직접 확인할수 있게 구성해놓았으며, 패키지 박스 후면에는 스펙이 꼼꼼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과 드라이버CD, 한글 메뉴얼의 깔끔한 구성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의 헤드셋과 육안으로 보기에도 상당히 푹신해보이는 이어쿠션이 눈에 확들어오네요.



한글 메뉴얼을 지원하고 있어서 초보자도 누구나 손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Design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은 스틸 소재로 제작된 두가닥의 헤어밴드 골격이 상당히 내구성 좋게 만들어져 있으며, 드라이버 하우징 옆 부분과 헤어밴트 고정부는 톱니 바퀴 형태로 고정된 디자인입니다.  



저렴한 제품들은 헤어밴드 부분에 대부분 PVC 소재가 사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에는 인조가죽으로 처리되어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또한 헤어밴드는 사용자의 두상에 자동으로 맞춰지도록 텐션형의 구조를 취하고 있습니다.



헤드셋의 좌우 드라이버를 잇는 스틸 소재로 제작된 두가닥의 뼈대는 각 드라이버에 견고하게 고정 장착되어 있으며, 헤어 밴드 상단부에 R/L로 표기를 해두었으며, 드라이버 하우징의 외형 또한 상당히 수준높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이어 밴드부 또한 인조가죽으로 처리되어 있어 상당히 부드럽고, 장시간 착용에도 귀에 가해지는 압박감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마이크가 돌출되는 부분과 USB 케이블 라인부도 모두 하우징에 결속된 형태입니다.



리모컨은 손에 잡기 편하도록 큼지막한 마이크 ON/OFF 버튼과 측면부에 롤링 타입의 볼륨 컨트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측면 LED는 마이크의 상태를 알수 있게 LED가 점등되는 구조입니다.



USB 포트는 노이즈에 대비하여 금도금 처리와 노이즈 필터까지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마이크의 끝부분은 작동 상태에 따라 BLUE LED가 점등되며, 마이크는 자바라 타입으로 360도 전방향 사용자의 체형에 맞출수 있습니다. 또한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에 적용된 노이즈 감소 기술로 인해 게이밍시 상당히 깔끔한 음성 전달이 가능했습니다.


Feature


동봉된 드라이버 CD나 타무즈 홈페이지를 통해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의 드라이버를 설치후 다양한 음장효과를 줄수 있는데요.

가성 7.1 채널 모드나 XEAR 모드까지 모두 손쉽게 구성하여 사용할수 있었습니다.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에 톱니 바퀴 주변으로 소리에 반응하는 LED가 투영되며 생각보다도 더 강렬한 느낌과 멋스러움을 보여줍니다.



요즘 출시되는 대부분의 게이밍 헤드셋들이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고 있는데, 진동 기능은 정말 제조사마다 천차만별일 정도로 거의 느끼기 힘든 진동이 있는가하면,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의 진동은 베이스에 반응하여 상당히 강력한 편입니다.

최신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나, 오버워치 플레이시에도 제가 사용해본 진동 헤드셋중 거의 TOP급에 들어갈 정도로 진동이 강력했습니다.


Conclusion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은 가격대비 퀄리티가 매우 우수한 제품였습니다. 마이크의 경우에도 양방향 통신 지원 게임에서 노이즈 감소 기능이 적용된 탓에 매우 깔끔한 대화가 가능했으며, 사운드 자체도 상당히 저음부가 파워풀하고, 베이스에 반응하는 좌우 드라이버 하우징의 LED가 무척이나 멋있는 제품입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의 인기덕분에 많은 분들이 게이밍 헤드셋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 헤드셋를 구매 예정이신분들께 타무즈 칸타레 H2000 버추얼 7.1CH 진동 LED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리뷰는 (주)라온티앤아이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218.159.222.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네오마인드 / 17-11-30 10:34/ 이댓글에댓글달기
  디자인 갠찮네요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