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게이밍모니터 32GK850G VA패널이 주는 장점과 화질
 아리마퐁퐁 미디어로그가기
 조회 : 210 , 2018/01/23 22:05


앞선 글에서 간단하게 엘지 게이밍 모니터의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 소개했다.

게이밍 모니터인데 차별점을 두기 위한 요소와 일반 모니터로 사용하기 위한 디자인 요소가 혼재 되어 있는 LG 모니터 이번편에서는 VA 광시야각 패널의 장점과 기본적인 모니터의 기본기를 확인해 보기로 했다. 1차적인 목표는 게임을 좀더 잘하기 위한 요소가 기본 설정값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바꾸기 위한 방법과 설정 방법에 따른 화질 차이를 확인해 보았다. 




대부분의 게이밍 모니터라고 한다면 TN패널을 이용을 한다. 

장점은 1ms의 반응 속도와 밝기 높은 주사율이 함께 조합이 되면서 게임에 있어서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일반 모니터로 활용함에 있어서 부족한 색재현력 광시야각이 아닌데 따른 색반전 부족한 명암비는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래서 게이밍 모니터와 일반 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하는 유저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그에 반해 오늘 소개한 LG모니터 32GK850G 게이밍 모니터는 광시야각 패널인 VA패널 사용하는 3000:1 명암비와 WQHD 해상도는 일반 모니터로 활용함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을것으로 생각을 하면서 테스트는 해보죠




먼저 보통 많이 사용하는 TN패널을 사용하는 게이밍 모니터와의 비교에서 시야각에 따른 색반전에서 큰 차이점을 보인다. 



광시야각 패널은 VA패널을 사용하는 엘지 모니터가 갖는 장점 중에 하나이다. 




인터페이스는 전원 버튼과 십자네비게이션 기능을 함께 이용을 한다. 



풀 HD 해상도에 비해 높은 WQHD 해상도 지원으로 좀더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보고 활용할 수 있다. 그것도 24인치가 아닌 32인치 화면으로 시원스럽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엘지 게이밍 모니터 인터페이스는 게이밍 모니터 답게 붉은색 계열의 설정 화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크로스 헤어를 지원하고 게이밍 모니터의 특징인 블랙 스테빌라지져 기능도 있다. 어두운 부분을 좀더 환하게 보여준다. 



기타 밝기 감마 RGB 조정도 가능하지만, 일반 모니터와 같은 세부적인 조정은 간소화 되어 있다. 




부가 기능으로 일반 USB포트보다는 높은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PC가 켜져 있지 않더라도 모니터에 연결만 하면 충전이 된다. 



자 이제 게임 안할때 보통의 VA패널 색감을 최대한 끌어 낼려면 블랙스테빌라이져 기능을 꺼짐으로 설정해야 한다. 

어두운 부분을 강제적으로 선택적으로 밝게 해주는 기능이지만 일반적인 모니터 활용시에는 색상이 오버 되는 경향을 보여준다. 이 부분을 먼저 사용해제를 해야 한다. 




그리고 감마값을 모드3로 하면 가장 낮은 감마값으로 설정이 된다.  <밝기는 70%로 유지>

이 기준은 어디까지나 VA패널을 옆에 놔두고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 가장 비슷한 값으로 적용했다. 즉 일반적인 VA패널을 사용하는 모니터를 기준으로 잡았다는 의미이다. 





실제 변경후에 VA패널을 사용하는 경쟁사 모니터와 비교하면 비슷한 색감을 잡을 수가 있다. 



밝기는 차이점이 존재한다. 동일한 값이더라도 살짝 더 어둡게 설정값이 들어간다. 



플리커 프리와 함께 읽기 모드 지원을 통해 야간 PC 사용시 청색광에 따른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전반적으로 몇가지 댓글에서 밝기 문제와 함께 오버된 감마값에 대한 이슈가 많아서 다루어지고 있다

몇 가지 설정을 통해서 일반 VA패널과 비슷한 느낌과 밝기를 잡을 수 있었다. 그리고 일반 게이밍 모니터와 비교시에도 더 나은 색재현성과 시야각을 보여주는것은 당연한 결과 였다. 


다만 밝기 문제에 있어서는 TN패널을 활용한 경쟁사 제품대비 더 어둡다는건 사실이지만 비교를 하지 않는다면 큰 차이점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오히려 밝기를 낮추는 경향이 있는 저로서는 오버되지 않는 밝기로 인해서 눈이 더 편안했다. 


어디까지나 게이밍 모니터 뿐만 아니라 일반 모니터처럼 활용해도 불편하지 않아야 하기에 ^^ 전 괜찮은데요



장점..

1. WQHD 해상도는 FULL HD에 비해서 더 많은 정보양을 보여준다.

2. 일반적인 게이밍 모니터가 사용하는 TN패널에 비해서 더 많은 색정보와 광시야각 패널 컨트라스트비를 제공한다.

3. 일반적인 모니터로서의 활용해도 나쁘지 않는 수준이다. 


이 부분을 제외하고 게이밍 모니터로 말하는 제품군에 비해서는 밝기가 낮다는건 사실이다. 인정할건 인정~~ 그래도 눈부심때문에 밝기를 줄여서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엘지 모니터 32GK850G의 밝기 문제는 VA패널 정도의 수준이니 불편함이 아닌것 같네요




<본 리뷰는 LG전자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122.38.215.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