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강력추천 키보드,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 사용기
 GamerZ
 조회 : 35 , 2018/02/05 02:02



안녕하세요 GamerZ 인사드립니다.

모니터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벤큐의 게이밍 브랜드 조위기어.

수많은 유저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전문 게이밍 브랜드이자 프로게이머 및 전문가가 제품 제작에 참여하여 게이머가 최고의 실력을 뽐낼수 있도록 하는데 기본 모토를 두고 있습니다.

 

 

http://www.benq.co.kr/

 

Package

  

전작인 벤큐 조위 CELERITAS I 의 경우 체리社의 MX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PS/2 포트를 통해 키 인식 속도 조절 및 조위 RTR 기술을 접목하여 프로게이머들 사이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렸었는데, 이를 토대로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에서는 전반적인 모든 면을 업그레이드시키고 Adomax사의 Flaretech 광축 스위치를 탑재하여 0.03ms의 반응속도와 55cN 수준의 키 압력, 그리고 1억회의 수명을 갖춘 뛰어난 스펙과 내구성을 겸비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패키지 박스의 외형은 전체적으로 블랙 컬러와 레드 포인트가 인쇄된 조위기어의 로고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외형 패키지를 추구하고 있으며, 게이밍기어로써 강렬한 포인팅적인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와 다국어로 제작된 메뉴얼, 조위기어 로고 스티커, 그리고 USB TO PS/2 변환 잭의 구성으로 모든 패키지가 상당히 깔끔하고 완성도 높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Design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를 덮고 있는 덮개는 흡사 키보드 루프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대부분 타 제품의 키보드 덮개들이 얇은 소재로 흐느적 거리게 제작된것과는 너무나도 차별적인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수의 기계식 키보드들을 사용해보고 리뷰도 해보았지만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의 외형은 무광 블랙이 주는 외형 느낌이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흡사 전체적인 부분과 팜레스트 부분은 마치 파우더를 뿌려놓은듯한 부드러움이 느껴지며, 팜레스트 중앙부에 포인팅된 조위기어의 로고가 상당히 강렬하면서도 멋스럽습니다. 



외형 퀄리티가 상당히 고급스럽고 팜레스트 중앙에 자리잡은 조위기어 로고가 상당히 강인한 느낌까지 전해주네요.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의 키캡은 ABS 재질의 러버 코팅처리가 되어 있으며, 키캡 또한 마감도가 매우 우수하며, LED 빛의 투과성이 좋아 각인처리된 한영 문자의 시인성이 대단히 좋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의 적용과 역 "ㄴ"자형 엔터키, 그리고 역슬러쉬 키까지 적용되어 있으며, 키 배열 자체가 조위만의 독특한 배열을 갖고 있습니다.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의 우측 상단부에는 작동상태를 알려주는 인디케이터가 없으며, 팜레스트부위까지 빈공간부로 이루어져 있어, 조위 아크릴 엠블럼을 부착하기에 적절한 위치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계단식 구조인 스텝스컬쳐 2 방식이 적용되어 있어 장시간 게임 플레이시 손목에 가해지는 피로도를 현저하게 줄인 구조가 채택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의 하판부를 보면 사각 귀퉁이 네군데에 넓은 형태의 밀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게이밍시나 일반 사용시 과도한 타이핑으로 인한 키보드 자체의 밀림 현상을 방지하였습니다.



USB 케이블은 키보드에 고정 장착형으로 체결되어 있으며, 단자부는 신호율의 향상을 위해 금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노이즈 필터까지 꼼꼼하게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케이블이 직조 처리된것이 아닌 일반 고무 소재라서 약간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키보드에서 보기 힘든 PS/2 변환 잭이 동봉되어 있는데, 이는 단순히 포트의 변환이 아닌 BenQ ZOWIE CELERITAS II의 자체 기능인 ZOWIE RTR™를 활용하기 위한 장치로 FN + F9~F12까지 키를 이용하여 입력 속도를 1X, 2X, 4X, 8X 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사용자에따라 최적으로 구성할수 있는 진정한 게이밍 키보드인 셈이죠.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에는 별도의 키캡 리무버가 동봉되어 있지 않아, 별도로 구입을 해야합니다.

키캡은 마감도가 매우 우수하며, 또한 ABC 러버코팅 처리되어 굉장히 부드럽고, 블랙 키캡과 시인성 좋은 각인 처리로 LED 빛의 투과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는 1억회의 수명을 가진 Adomax의 Flaretech 광축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오직 RED 컬러의 LED만 나타내지만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와의 조합으로 최근 많이 사용되는 RGB 키보드보다도 오히려 더 고급스럽고 빼어난 콜라보레이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Feature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는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 동일한 무한 동시 입력및 이중입력이 되는 고스팅 현상등이 발생되지 않도록 설계된 광축 키보드입니다.

실제 테스트를 통해본 결과도 모든 키의 정상 인식 및 다중의 키가 눌려도 미인식되는 경우가 없었으며, 은행이나 금융권 사이트에서 흔하게 발생되는 키보드 충돌의 현상도 전혀 발생치 않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청축 기계식 키보드와의 타이핑 소음을 비교해봤습니다. 확실히 정숙한 소음도와 쫀득한 맛을 그대로 느껴볼수 있으며, 매우 고른 정갈한 음과 키압을 느껴볼수 있었습니다.


ZOWIE RTR™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는 PS/2 변환젠더를 활용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없이도 하드웨어적으로 입력 속도를 FN + F9~F12까지 키를 이용하여 입력 속도를 1X, 2X, 4X, 8X 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단순히 문서상 키입력의 속도가 아닌 게이밍내에서 사용자에게 가장 알맞은 입력속도를 맞춰줄수 있어 최상의 게이밍 환경 구성이 가능합니다.

 

 

 

최근 개인적으로 푹 빠져서 플레이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플레이를 진행해봤는데요.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의 사각사각하면서도 정갈한 타이핑음은 야간에 게임 플레이시 매우 정숙했으며, 특히 PS/2 포트를 활용한 ZOWIE RTR™ 기술의 키 입력 속도 기능으로 인해 기존 기계식 키보드에서는 느껴볼수 없었던 상당히 빠른 입력속도를 느껴볼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많은 수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봤지만, 게이밍내 반응성이란 측면으로는 사실상 정밀 측정 도구가 없어서 사용자의 느낌에 의존한것이 사실이지만, 입력속도 1배속부터 8배속까지도 직접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구성할수 있는부분이 실제 사용해보니 굉장한 매력 포인트 였습니다.


Conclusion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는 제품 개봉 외형부터가 상당히 고급스러웠고, 마치 파우더를 뿌린 듯한 외형의 부드러움과 블랙과 레드 컬러가 조합된 강렬한 느낌이 게이밍 키보드로는 확실한 자신의 존재감을 보여주는 상당한 퀄리티를 갖춘 게이밍 키보드였습니다.

또한 PS/2 포트를 이용한 ZOWIE RTR™ 기술은 키보드 사용전 과연 이게 어떤 효과를 가져다 줄수 있을지 의문였지만 실제 다양한 게임들에 맞춰 사용자 본인에 맞는 입력 배속을 구성한뒤 적용시키면 최적의 게이밍 환경 구성이 가능했으며, 그만큼 FPS 게임, 특히 최근 폭발적인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상에서도 좀 더 빠른 반응성을 기존 기계식키보드보다 확실히 더 빠르단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최근 광축을 사용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는 추세인데, 새롭게 광축 키보드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분들에게 강력하게 벤큐 조위 CELERITAS II 광축 게이밍 키보드를 추천드립니다.



본 사용기는 조위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다만 리뷰의 내용은 외부로부터의 어떤 간섭없이 주관적인 사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0


 
218.159.222.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