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NKEY Z1 LED 축교환 듀얼레이어 기계식 키보드 (블랙, 청축)
 pigo
 조회 : 189 , 2018/02/13 18:14
  이 게시물의 태그 : 스카이디지탈, 유무선키보드




- 소개

이 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스카이디지탈 NKEY Z1 LED 축교환 듀얼레이어 기계식 키보드 입

니다. 검정 색상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표준 USB 104키 배열로 오테뮤 스위치를 사용했으며, 스

위치 교체가 가능해 청축, 갈축, 적축등 여러 가지 축을 교환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듀얼레이어가 적용된 FR-4 기판과 스카이디지탈 자체 기술인 3S 엔진을 적용

시켰습니다. 다양한 LED 모드, 폴링레이트 1000Hz, 무한동시입력(6Key), 1ms 응답속도, 이중사

출 키캡 등등 여러 가지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 패키지






상단에는 들고 다니기 쉽게 손잡이가 있습니다.


비닐로 포장된 키보드 본체는 양쪽의 두꺼운 스펀지로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사용설명서, 키캡리무버(플라스틱재질), 스위치리무버(철제재질)가 있습니다.


- 외형

표준 104키에 크기는 440mm / 140mm / 35mm 입니다.



순서대로 1 : NUM / A : CAPS / 전체키 및 윈도우키 잠금 입니다.

편안한 타이핑을 위해 계단식 키캡 배열인 스텝스컬쳐2가 적용 됐습니다.

전원 케이블은 키보드 상단 가운데서 나옵니다.

단선 방지를 위해 고무 재질로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무게는 1000g으로 약간 무거운 편이고, 재질/마감/도색은 스카이디지탈 제품답게 훌륭합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는 총 4개 (상단 : 2개 / 하단 : 2개) 입니다.

각 각의 높낮이 받침대에도 추가적으로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낮은 받침대는 23mm 이고, 접혔다 폈다 했을때 고정력이 약한 편입니다.

높은 받침대는 38mm 이고, 접혔다 폈다 했을 때 고정력이 단단한 편입니다.

케이블은 꼬임 방지를 위한 패브릭 재질이며, 빠른 입력 및 전송 신호를 위해 금도금 USB 단자

와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USB 보호 마개도 있네요. ^^


- 키캡 및 스위치

기본으로 제공되는 키캡 리무버로 키캡을 쉽게 뺄수 있습니다.

키캡은 ABS 재질에 반영구적인 이중사출 구조로, 한글자/영문자 각인 모두 LED 투영이 됩니다.

오테뮤 청축이고, 안정적인 타이핑을 위해 긴 키캡은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시켰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위치 리무버로 스위치를 쉽게 뺄수 있습니다.

위/아래로 잡고 빼는데요.

참고로 스위치가 안 빠지는데 너무 억지로 쎄게 빼면 파손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기능

스카이디지탈 홈페이지(skyok.co.kr)에서 제공하는 엔키 포메이션 프로그램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원하는 키를 지정해서 서로 바꿔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NKEY 모드로 무한동시 입력이 가능합니다.


- LED





화이트 LED 단색만 나오며 광량은 상당히 밝은 편입니다.


- LED 모드


- DEFINE (K-LED/K-MASK)


- 타건 비교 (기존 오테뮤 갈축 스위치 키보드)

상단 : 아콘 Aluke Pro87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오테뮤 갈축)

하단 : 스카이디지탈 NKEY Z1 LED 축교환 듀얼레이어 기계식 키보드 (오테뮤 청축)

스카이디지탈 NKEY Z1 LED 축교환 듀얼레이어 기계식 키보드가 청축이라 기존 아콘 갈축보다

는 소리가 좀 더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느낌입니다. 기존 아콘 제품이 같은 청축이 아니라서 다

소 아쉬움은 남았지만, 오테뮤 스위치 자체가 업그레이드 되지 않아서 그런지 별다른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단, NKEY Z1 LED는 보강판이 있음에도 타건시 통울림이 상당히 있는 편입니다.


- 게임 (오버워치)


- 총평


장점

- 다양한 오테뮤 스위치 축 교환이 가능하다. 

- 자체 개발한 3S 엔진으로 슈퍼스캔, 리얼스캔, 울트라폴링 리얼 1000Hz 지원한다

- 엔키포메이션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단점

- 다소 단조로운 디자인에 색상이 1가지(화이트) 고정이라 아쉽다.

- 보강판이 있음에도 타건시, 통울림이 상당히 있는 편이다.


'이 사용기는 쿨엔조이를 통해 (주)스카이디지탈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0


 
175.117.161.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