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동영상 편집 헤더웨이 FANTASY 2.0
 서순민
 조회 : 1515 , 2004/01/12 01:13

간편한 동영상 편집

헤더웨이 FANTASY 2.0

헤더웨이 참 많이 들어보셨을 만한 이름입니다. ODD 시장에서 나름대로 인지도를 올리고 있는 곳입니다만 이번에는 새롭게 간단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출시하였습니다.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동영상을 캡쳐,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상당히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하여 초보자 분들도 쉽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면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어떤 프로그램?

보시는 바와 같이 CD 한 장으로 이루어져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입력장치는 제공되고 있지 않지만 동영상 파일만 가지고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케이스의 앞뒤로 헤더웨이의 이름이 쓰여져 있는 것이 신기하기만합니다. ODD를 전문으로 유통하던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이라 더욱 새롭네요.

마찬가지도 깔끔하게 프레스되어 나온 프로그램 CD입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인지 상당히 궁금해 지더군요.

 

인스톨 해보자

CD를 넣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인스톨이 시작됩니다.

판타지에 대한 정보가 나오면서 다음으로 클릭을 하면됩니다.

무심코 넘어가기 쉽지만 위와 같은 기능과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히 고사양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만 아무래도 동영상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인만큼 사양이 높을수록 빨라질 것입니다.

설치 작업을 수행중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다이렉트 8.1이 안 깔려 있다면 설치를 해 주어야합니다.

 

프로그램 사용

설치후에는 위와 같은 아이콘이 화면에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특이한 점은 셰어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시리얼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시리얼의 경우는 케이스 밖의 비닐 포장에 스티커로 붙어 있습니다. 윈도우나 오피스의 시리얼과 비슷한 형태이니 잘 입력하면 바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한가지 항목을 선택하여 실행시키면 초기화면으로 돌아올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원하는 기능을 선택하여 클릭하시면됩니다.

새 프로젝트를 누르고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비슷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비디오의 경우 2가지, 오디오는 세가지의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있던 프로젝트 파일이 있다면 불러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화면 왼쪽위의 파일창그림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기화면에서 캡쳐 화면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깔은 환경에서는 캠코더가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캡쳐는 불가능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레코딩도 가능합니다. 편집한 동영상을 카메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면 동영상 파일을 불러들일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파란색의 십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만 위의 레코딩 DV파일로 보내기 위해서는  보시는 것처럼 DV형태의 파일만 추가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일의 DV형태로 변환을 시켜줘야만합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의 DV글자를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변환을 한 다음에 카메라에 레코딩을 하면됩니다.

파일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처럼 DV파일로 변환이 되면 레코딩 DV파일로 넘어가기가 가능해지면 이 다음에 카메라로 저장을 하면됩니다.

 

동영상 편집

동영상의 편집은 초기화면에서 오른쪽위의 파일 그림의 아이콘을 누르면 시작됩니다.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위와같이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할 수가 있게 됩니다.

동영상을 선택하게 되면 위처럼 화면에 선택된 동영상이 나오게 되면 마우스로 끌어당겨서 아래의 편집창으로 이동을 시킵니다.

편집창은 위와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처음에 사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하지만 익숙해지만 상당히 쉬워집니다.

그리고 편집된 동영상을 위와같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하나의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편집기능은 오른쪽위처럼 상당히 유용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동영상 두가지가 겹칠 경우에 Fade나 기타 다른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버튼은 화면 위쪽의 아이콘들중 왼쪽에서 2번째에 있는 것으로 상당히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위 예제는 Fade기능을 사용한 경우인데 Fade A-B라고 하여 A화면에서 B화면으로 두가지 화면이 자연스럽게 변환되고 있습니다. 겹쳐지는 두화면이 화면에도 나와있습니다.

또는 인버트 기능과 같은 특수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들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다 열거할 수는 없습니다만 제대로된 매뉴얼만 있다면 상당히 쉽게 편집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편집된 동영상을 동영상 만들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비디오의 압축이 가능하면 영상의 크기와 압축 코덱들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용량의 파일도 저용량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소감

제대로 된 매뉴얼만 마련되어 있다면 상당히 쉽게 편집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매뉴얼이 없어서 초반에 헤매었다는 게 조금 문제점일 수도 있습니다. 초기에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몇가지 단점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레코딩시에 동영상 변환하는 단계해서 선택한 동영상에 대해서 보이지 않는다는 문제점도 있었습니다. 이전에 캡쳐해 두었던 동영상 들이었는데 선택후에도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 이상했었습니다만 마우스를 빈공간에 클릭해보니 선택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일부 동영상 파일에 대해서는 선택된 화면이 나오지만 호환이 안되는 파일이 있는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소감이라고 한다면 일단 익숙해지만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고용량의 동영상도 쉽게 압축이 가능하고 일단은 저렴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프리미어같은 고가 제품보다는 쉽게 접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기능면에서는 많이 떨어지기는 하겠지만 아무래도 초보분들에게 있어서는 적합한 프로그램 같습니다. 기능에 대한 매뉴얼정도만 마련된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2


 
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