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전자 달력 or 전자시계? ~^^
 김건중
 조회 : 2410 , 2004/01/19 21:12
전자 달력 or 전자시계? ~


작성자 : 김건중 E-mail : keonj-kim@hanmai.net


얼마전부터 있었으면 했는데, 지난주에 우연히 하나 얻었습니다. 이런 탁상용 전자 시계가 있으면 분위기도 한껏 살릴 수 있고, 항상 어지럽던 제 책상이 한결 깨끗해 진것 같아서 사진 몆장 올려 봅니다. 일종의 디지털 제품이기에 0 과 1을 다루는 컴퓨터 게시판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Aopen 에서 얼마전에 CD-RW 공구 제품과 기분좋게 얻었습니다.

특별한 명칭을 모르겠습니다. 그냥 전자 달력 or 전자시계? 정도로 하겠습니다. 자판을 보면 계산기의 느낌이 옵니다. 물론 계산도 됩니다. 4칙연산만 되고 그 이상은 용량 초과로 안됩니다. 한눈에 보아도 액정판의 의미를 쉽게 알수 있습니다.

제품을 접었을때.. 핸드폰 분위기가 나지만 전화는 아닙니다.

접고 뒤면을 본겁니다. 수은 전지가 2개 들어가며 Reset 버튼이 있어서, 초기화도 가능 합니다. 상단의 스피커가 있는 것으로 봐서 알람도 되는 듯 합니다.

옆에서 봐도 잘 보입니다. 요즘 나오는 lcd 가 아니기에 당연한 결과.. 옆에서 봐도 분위기 나네여..

자판 입니다. CAL/AC 의 버튼은 계산할때 0 으로 초기화 할 수 있고 외국의 수도이름으로 봐서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해외의 시간도 바로 확인이 됩니다. 알람 버튼과 12/24 의 버튼은 SET 버튼으로 시간을 수정한뒤 마지막으로 OK~ 하는 버튼 입니
다.

달(Month) 마다 달력의 위치가 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8 15, 22, 29 의 숫자의 위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기준으로, 좌우의 숫자의 위치가 변해서 아래의 2005 년의 달(Month)의 위치가 바뀐 것입니다.

요즘 아침형 인간의 붐이 있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운동으로 하루를 24 시간 이상 활용하자는 뜻입니다. 옛날의 전 세계의 시간을 한시간 앞당기는 Summer Time 운동으로 위의 시계는 한시간정도 앞당겨 집니다. 시계의 입장에서 본다면 Summer 라고 나오면 정해진 시간보다 한시간이 빨라 집니다. 그것을 우리의 입장에서 보면 한시간을 더 소유하는 것이지요?~~ 잘 이해가 안되는 분은 잘 생각해 보세요

상당히 가볍고 또한 얇습니다. CF 메모리를 겹으로 쌓았을때 만큼 슬립형입니다. 주머니에 넣고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마우스(MX-700)와 모니터(930D) 입니다. 모니터는 한번 교환을 했고, 아주 만족하며 마우스도 좋습니다. 무선이라서 껨에는 별로 인것 같네여. 제 책상은 분위기가 안나서 좁은 위치에 놓고 사진 촬영을 해봤습니다.

 
3


 
xxx
불법 광고글 신고하기
   이 게시물의 댓글 보기
  하얀나라 (ID) / 04-01-19 23:14/ 이댓글에댓글달기
  헉.. 마우스 뽀대 쥑임당.. ^^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