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Razer) 인텔 8세대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외장 그래픽 인클로저를 지원하는 레이저 블레이드 스텔스(Razer Blade Stealth) 신모델을 발표했다.
새로운 레이저 블레이드 스텔스 쿼드코어 제품에는 인텔 8세대 코어 i7-8550U 쿼드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최대 4GHz의 터보 부스트 속도로 탁월한 성능과 응답속도를 제공하며 향상된 배터리 수명으로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게이밍 및 멀티태스킹을 위해 16GB LPDDR3-2133MHz 듀얼채널 메모리가 탑재됐다.
13.3인치 QHD+ (3200x1800) 해상도를 지원하는 IGZO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sRGB 100% 색공간 지원을 비롯해 광시야각, 높은 채도 및 선명도를 제공하며, CNC 밀링 처리된 항공등급 알루미늄 섀시로 두께와 무게를 줄이면서도 내구성을 갖췄다.
색상은 블랙과 건메탈 그레이 2종류로 블랙 모델에는 개별적인 백라이트 컬러 조절이 가능한 레이저 Chroma 노트북 키보드가 장착되었으며, 건메탈 그레이 모델은 tone-on-tone 레이저 로고와 화이트 백라이트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인텔 썬더볼트3 USB Type-C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외장 그래픽 인클로저 레이저 코어 V2 (Razer Core V2)로 울트라북에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고성능 게이밍 PC로 변신할 수 있다.
레이저 코어 V2는 그래픽과 연결 장치 모두를 위해 세계 최초로 듀얼 썬더볼트3 내부 컨트롤러 설계를 적용했으며, 다양한 주변장치를 연결할 수 있도록 4개의 USB 3.0 포트와 기가비트 이더넷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견고한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한 외부 섀시와 500W 파워 서플라이를 포함하고도 컴팩트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추가 쿨링팬으로 내부에 장착된 그래픽 카드 발열을 신속히 배출한다.
재설계된 내부 레이아웃으로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시리즈 및 XConnect 기술이 적용된 AMD 라데온 500 시리즈 등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게임용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며, 엔비디아 쿼드로 GPU를 장착하고 썬더볼트3 eGPU 지원 노트북에 연결하면 고성능 전문 그래픽 워크스테이션 용도로도 쓸 수 있다.
그 밖에 레이저 블레드 스텔스 신모델의 주요 스펙으로는 512GB PCIe M.2 SSD, 802.11a/b/g/n/ac Wi-Fi 및 블루투스 v4.1 무선연결, 720p 웹캠,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그리고 53.6Wh 배터리와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들어갔다.
쿼드코어 레이저 블레이드 스텔스 노트북의 출시 가격은 1,699달러로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독일에서 판매에 들어갔으며, 레이저 코어 V2 외장 그래픽 인클로저 가격은 499달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