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SKT-DJI, LTE 기반 드론 영상 전송 솔루션 공동 개발

2018-06-11 12:08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SK텔레콤이 세계 1위 드론 제조사 DJI와 손잡고 이동통신망 기반 드론 영상 관제 솔루션을 개발한다.

SK텔레콤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8일 중국 선전 DJI 본사에서 '이동통신망 기반 드론 영상 관제 솔루션 공동 개발 및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자사 'T라이브 캐스터' 기반 고성능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인코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서버 소프트웨어 등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며, DJI는 자사 드론 기체 및 핸드헬드 짐벌 '오즈모' 라인업에 이를 적용해 고객 수요 발굴 및 솔루션 확산에 나서기로 했다.

SK텔레콤의 LTE 이동통신망 기반 고화질 영상 관제 솔루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및 통신 모듈을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고, 다양한 촬영장비에 스트리밍 인코더를 빠르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 SK텔레콤이 내세우는 장점이다.

양사는 DJI 드론 조종 앱인 'DJI Go'와 SK텔레콤 영상 스트리밍 앱인 'T라이브 캐스터 스마트'의 기능 통합을 논의할 예정이며, 기업이나 정부 기관에서 더 효율적으로 드론을 운영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영상수신 관제 서버 솔루션인 'T라이브 스튜디오'와 DJI 드론 곤제 솔루션 'DJI Flight Hub' 기능을 통합 및 고도화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협약으로 출시될 실시간 영상관제 솔루션은 산업용 드론 시장은 물론 개인 고객에게도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미칠 것으로 예상했으며, LTE 통신 인프라가 잘 갖춰진 한국, 미국, 일본에 우선 적용해 가능성을 타진한 뒤 다른 국가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5G 상용화 시점에는 5G 스마트폰 및 태블릿도 이 기술을 적용해 드론 촬영 영상을 4K∙8K이상의 초고화질로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솔루션을 고도화 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네오마인드 / 18-06-11 12:46/ 신고
좋은소식이네요
인생한방 pkwangn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8-07-02 21:14/ 신고
돈이되는거 같으니 역시 에스케이가 뛰어드네요

[2018 시게이트 가디언스컵] 이벤트2 (18/6/22 ~ 18/7/22) 에 응모 되었습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