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우리는 두 번 접는다, LG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디자인 특허 유출

2019-08-12 10:56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의 출시일이 9월로 확정된 가운데, LG전자에서 내놓을 폴더블 스마트폰을 짐작케하는 특허가 확인되었다.

LG전자가 2019년 3월 출원한 디자인 특허 내용에 따르면, 'Z-Fold'로 해당 특허는 삼성 갤럭시 폴드와 같은 인폴딩 방식이지만, 외부 디스플레이는 내부 디스플레이와 독립되었지만 경첩 방식을 도입해 총 두 번 접히며, 갤럭시 폴드나 화웨이 메이트 X 보다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할 수 있다.

단일 화면 폴딩 디스플레이에 주 컨텐츠를 표시하고, 별도 추가 스크린에 UI나 보조 컨턴츠 표시 등의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유추된다. 해당 내용은 디자인 특허를 통해 공개된 것이므로 구체적인 스펙인, 실제 제품의 외형을 추측하는 것은 한계가 있지만 외형상 하단 스테레오 스피커와 측면 볼륨/ 전원 버튼 및 후면 듀얼 카메라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인 특허에서 드러난 내용에 따르면 USB Type-C나 3.5mm 오디오 잭은 없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무선 충전과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을 전제로 설계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단지, 앞서 이야기했듯 디자인 특허에 사용된 도안인 만큼 실제 제품에서는 유선 충전과 오디오 연결이 지원될 가능성도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