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3세대 라이젠 부스트 클럭 이슈 대응 코드 배포, 바이오스 공개는 약 3주 후

2019-09-11 11:03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AMD에서 3세대 라이젠 관련 대표 이슈인 부스트 클럭 유지및 달성 문제 대응을 위한 바이오스 관련 내용을 발표했다.

AMD가 자사 커뮤니티를 통해 밝힌 바에 따르면 새로운 AGESA 1003ABBA 코드 기반 바이오스는 이슈화되었던 부스트 클럭 및 아이들 상태에서의 동작을 개선하고, 추가로 30일 이후 개발자 홈페이지에 새로운 모니터링 SDK를 발표할 예정이다.

 AMD는 AGESA 1003ABBA 코드 기반 바이오스를 통해 그동안 이슈화되었던, 기대치보다 낮았던 부스트 클럭 이슈를 해결하였으며, 추가로 성능 최적화 작업을 병행해 다양한 워크로드에서 25MHz에서 최대 50MHz의 추가적인 부스트 클럭 달성이 가능함을 전했다.

AMD는 메인보드 제조사의 테스트와 검증, 배포 스케쥴에 따라 약 3주 후부터 관련 바이오스가 배포될 예정임을 알렸다.

한편, AMD는 7월 말 공개한 바이오스에 높은 부하 작업에서는 기존 정책을 유지하지만 낮은 부하의 작업에서는 CPU가 전압과 클럭 상승 요구를 무시하는 정책을 반영했는데, AGESA 1003ABBA 코드 기반 바이오스는 활동성 필터(Activity Filter)를 통해 이러한 정책을 더욱 강화하였다.

예를 들어 동영상 재생이나 게임 런처, 모니터링 유틸리티등은 높은 부수트 상태를 요구하지만 실제 고성능이 요구되지는 않기 때문에 활동성 필터를 통해 걸러져 동작 전압과 클럭을 최적화해 7월 말 코드에 비해 더욱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동작한다.

AMD는 낮은 부하 상태에서의 강화된 전력/ 클럭 정책이 AGESA 1003 ABBA 코드에서 강화된 부스트 클럭 동작 정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암드렛츠고 / 19-09-11 13:45/ 신고
오우. 역쉬나 성장형 프로세서 암드 ㅋㅋ 애초부터 성장이 좀 된 다음에 나왔으면 더 좋으련만... 로드맵 일정에 맞추기가 빠듯해서 그런가. 앞으로는 좀 더 완성도있게 최적화되어서 나와주길...
보나good / 19-09-12 15:58/ 신고
-On Mobile Mode -
근데, 생각보다 안정화가 너무 오래걸려서 답답하군요. 그냥 테스트도 안 하고 나왔나봅니다.
ppppuu / 19-09-14 3:32/ 신고
그넘의 7월 7일에 집착해서 준비가 덜 된 제품을 출시하는 바람에 이리저리 말만 나오고. 무슨 날짜에 주술적 효과가 있는 것도 아닐텐데. 앞으론 저런 데 집착하지 말고 좀 걸리더라도 제대로 안정적인 준비를 마치고 출시해줬으면 합니다.
전투기 f15cc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19-09-15 20:58/ 신고
이걸로 기존 문제가 해결이 되야 입지가 생길듯 같네요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