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고프로 히어로 블랙8, 전면 디스플레이 달고 10월 1일 발표? 티저 영상 공개

2019-09-20 11:4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고프로(GoPro)가 다음 달 초 액션캠 신제품을 발표한다.

고프로는 홈페이지에 '이것이 액션이다(This is Action.)'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는데, 영상 속에는 고프로를 이용해 촬영한 다양한 액션 비디오 클립과 함께 마지막에 기존 고프로 액션캠 전면과 비교되는 신제품의 전면 모습이 살짝 공개됐다. 


고프로 액션캠 히어로 블랙 시리즈는 그 동안 후면에는 터치스크린 액정 화면을 탑재하면서도 전면에는 촬영 정보만 표시되는 모노 LCD를 고수해왔는데, 신제품에는 카메라 렌즈가 있는 전면에 컬러로 된 영상이 표시되어 듀얼 스크린을 지원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는 올해 출시된 DJI 오즈모 액션이 후면 뿐만 아니라 전면에도 촬영 화면을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것과 비슷해 사실상 DJI 오즈모 액션을 겨냥한 디자인 변경으로 풀이된다. 

[관련기사] 듀얼 스크린으로 고프로 킬러 될까? DJI 오즈모 액션 써보니

다만 오즈모 액션의 경우 전후면 화면 가운데 하나만 선택 가능하고 두 개의 화면을 동시에 출력하는 기능이 없고 전면 디스플레이는 터치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단점이 있었는데, 고프로 신제품이 이런 부분에서 얼마나 차별화를 꾀했을지 주목된다.

고프로 히어로 신제품은 2019년 10월 1일(현지시간)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