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구글 STADIA, 11월 19일 출시

2019-10-16 10:44
방수호 기자 scavenger@bodnara.co.kr

구글이 11월 19일 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타디아(STADIA)' 운영을 개시한다.

 

VG247에 의하면 이번 정보는 구글의 픽셀 4 (Pixel 4) 행사에서 공개되었으며, 구글은 '스타디아 파운더스 에디션(Founder's Editions)'과 '스타디아 프리미어 에디션(Premiere Editions)' 모두 예약주문과 동일한 순서로 고객들에게 배송될 예정이라고 하였다.

제품 발송 다음에는 고객들에게 이메일이 전송되는 스타디아 계정과 스타디아 프로(Pro) 활성화 코드가 있으므로 안내에 따라서 등록하면 된다. 스타디아는 '레드 데드 리뎀션 2'와 '모탈 컴뱃 11' 등 최신 게임을 비롯해 총 33개 게임이 지원 목록에 포함되는데 앞으로 게임은 꾸준하게 늘어날 예정이다. 모든 게임 목록은 구글 스타디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은 아직 스타디아 지원 국가에 포함되지 않았으므로 서비스 개시 직후 바로 스타디아를 이용하고 싶다면 VPN (가상사설망)을 이용해 우회해야 하는데, 인터넷 속도 면에서 불리하므로 구글의 공식 출시를 기다리는 쪽이 낫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는 이미 국내에서 LG유플러스를 통해 체험 서비스가 운영 중이므로 구글 스타디아 역시 국내 서비스 가능성은 높은 편이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