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국내 e숍(eShop) 업데이트 날짜가 결정됐다.
한국닌텐도는 보도자료를 통해 2019년 12월 17일(화)에 닌텐도 e숍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국내 소비자들도 닌텐도 스위치 본체의 e숍에서 직접 콘텐츠 구입이 가능해지고 마이 닌텐도 골드 포인트도 모을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다만 국내 닌텐도 스위치 e숍 서비스는 카드 직접 결제가 아닌 닌텐도 어카운트에 잔액을 충전해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나 추가 콘텐츠 등을 구입하는 방식이며, 충전 방식은 한국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닌텐도 선볼 번호를 구입하거나 편의점이나 마트, 게임 전문점 등에서 판매되는 닌텐도 선불 카들르 구입해야 한다.
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 직접 게임을 구입하는 대신 어카운트 충전 잔액을 구입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을 뿐 신용카드를 이용한 잔액 충전이나 페이팔(PayPal)을 통해 결제하는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e숍에서 신용 카드를 이용한 소프트웨어 구입이나 잔액 충전은 추후 대응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이 닌텐도 골드 포인트도 국내 계정으로 모을 수 있다.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및 추가 콘텐츠 구매시에는 구매 금액의 5%, 패키지 버전(발매 1년 이내 소프트웨어만)을 구입하면 1%의 골드 포인트를 제공한다.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 구입할 경우에도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번호와 해당 콘텐츠를 교환할 때에 골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골드 포인트는 닌텐도 e숍의 쇼핑 결제에 사용할 수 있으나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서는 쓸 수 없으며 골드 포인트로 결제한 금액에 대해서는 포인트가 부여되지 않는다.
그 밖에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Nintendo Switch Online) 서비스 이용권을 닌텐도 e숍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아직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이라면 12월 17일 이후에는 닌텐도 e숍에서 7일간 무료 체험도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