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한국닌텐도, 테트리스 99 팀 배틀 모드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 실시

2019-12-12 13:25
방수호 前 기자 scavenger@bodnara.co.kr

한국닌텐도주식회사(이하 한국닌텐도)가 공식 보도자료로 'TETRIS 99 (이하 테트리스 99)' 팀 배틀 모드 업데이트를 소개하였다.

 

테트리스 99 팀 배틀 모드는 일정 기간 동안 개최되는 기간 한정 모드이며 99명이 RED (레드), BLUE (블루), YELLOW (옐로), GREEN (그린) 등 팀 4개로 나뉘어 싸우고, 마지막 1인이 소속된 팀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플레이어(게이머)는 게임마다 원하는 팀을 선택할 수 있어서 각 팀의 인원이 균등하게 나뉘지는 않지만 팀원이 부족하다고 해서 꼭 불리하기만 하지는 않다. 플레이어를 노리는 인원 숫자에 대응하여 공격력이 높아지는 '카운터'를 이용하면 강력한 반격으로 상대를 단번에 쓰러뜨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공격할 플레이어는 개별 선택도 가능하다.

그리고 먼저 K.O. 당하더라도 관전 모드로 팀원의 대전을 응원하여 해당 팀원이 이기면 승리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서 혼자서 98명을 상대로 싸우는 것보다 훨씬 부담이 적다.

또한 비밀번호를 설정한 방에서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패스워드 매치'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테트리스 99' 모드와 팀 배틀 모드에서 지원한다. 게임 참가자 99명을 채우지 못하면 나머지 인원은 컴퓨터 인공지능이 맡아서 빠르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그 외에 테트리미노 조작 및 홀드에 사용하는 버튼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버튼 설정 기능과 팀 배틀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엠블럼이 추가되었고, 특별한 테마가 다시 배포된다. 특별한 테마는 '테트1 컵'에서 배포된 특별한 테마 중 4종(게임보이 테트리스, Splatoon,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슈퍼 커비 헌터즈)이며 게임 내 티켓 30장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한국닌텐도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테트리스 99 제8회 테트1 컵 팀 배틀 업데이트 기념 축제' 이벤트를 개최한다. 개최 기간은 12월 13일 오후 4시부터 12월 17일 15시 59분까지이며 팀 배틀 모드 순위에 따라 얻는 이벤트 포인트로 100포인트를 획득한 사람들 중 99명을 추첨하여 오리지널 디자인 머그컵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포인트는 팀 배틀 모드에서 1위에게 50포인트, 2위 25포인트, 3위 5포인트, 4위 1포인트를 제공하며 모든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방을 떠나면 안 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