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 뉴스 홈 인기 디지탈 뉴스

프로젝트 GEM 출시 불발, 에센셜 스마트폰 사업 종료 및 폐업 발표

2020-02-13 13:44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안드로이드의 아버지 앤디 루빈(Andy Rubin)이 설립한 '에센셜(Essential)'이 문을 닫는다. 


에센셜은 12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에센셜은 안드로이드 공동 창립자 앤디 루빈이 구글 모바일 부문 수석 부사장을 그만둔 뒤 만든 회사로 2017년 당시 플래그십 하드웨어 스펙을 갖추고 360도 카메라와 Hi-Fi 오디오 모듈을 장착할 수 있도록 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에센셜 PH-1을 출시했다.

그러나 다른 스마트폰 경쟁사들과 비교해 PH-1은 판매량이 저조했으며, 이후 후속 제품을 내놓지 못하다가 작년 10월 독특한 초슬림 디자인 '프로젝트 젬(Project GEM)'을 공개했다. 



에센셜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팀이 지난 몇 년 동안 구축하고 테스트한 새로운 모바일 경험인 프로젝트 젬을 발표하고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 요구와 완벽하게 통합되는 모바일 컴퓨팅 패러다임을 만들려했으나,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명확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에센셜 측은 운영 중단과 사업 종료를 발표하고 기존에 출시된 PH-1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2월 3일 소프트웨어 팀의 마지막 보안 업데이트를 끝으로 더 이상 추가 업데이트나 고객 지원은 제공되지 않을 거라고 밝혔다. 에센셜의 Newton Mail 사용자도 2020년 4월 30일까지만 서비스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다만 개발자 팬들을 위해 사전 구축된 공급 업체 이미지 및 PH-1 해킹에 필요한 모든 자료를 github에 호스팅 할 거라고 말해 사업 중단 이후에도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한 업데이트 여지를 남겼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