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AMD, 라데온 사용자의 블랙스크린 이슈 조사 중

2020-02-14 11:29
이상호 기자 ghostlee@bodnara.co.kr

AMD에서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자들이 대응을 요구해온 블랙 스크린 이슈를 조사 중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자들은 지난해부터 게임을 강제 종료하거나 재부팅외에는 대응이 어려운 블랙 스크린 증상을 호소해 왔는데, extremetech에 따르면 근래 더 자주 보고되고 있다. 블랙스크린은 게임 뿐 아니라 윈도우 상태에서도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임시 대책으로는 웹 브라우저와 디스코드등 백그라운드에서 구동되는 프로그램의 GPU 가속을 끄는 것이 제안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extremetech의 질문에 AMD는 블랙스크린 현상을 포함해 커뮤니티에서 논의되고 있는 이슈들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원인 특정 및 수정을 위해 노력 중이라는 입장을 전해왔다. extremetech측은 RX 5600 XT 테스트 중 발생한 블랙스크린 이슈의 대응으로 메인보드의 UEFI(바이오스)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메인보드의 PCIe 버전 설정을 'Auto'가 아닌 3.0으로 고정할 것을 제안받았고, 해당 옵션이 효과가 있었다는 내용도 전했다.

단지, 블랙스크린 이슈에 대해 AMD는 이렇다할 대응이 없는 상태로, 이런 상황이 계속 된다면 예전의 불명예스러운 '까탈리스트'의 프레임을 벗어나기는 요원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의 의견 보기
암드렛츠고 / 20-02-14 16:32/ 신고
진짜 암드는 드라이버 개선, 최적화 잘해야겠드라. 인텔 보안사태, 엔당 읒증사태 같이 타사도 문제점이 있긴 하지만 나름 시퓨, 지퓨계의 1인자들이라 시장장악력으로 버티지만 암드는 콩라인이라 사소한 문제점도 부풀려져서 선택을 망설이게 만들거든. 후속조치라도 제대로 해주는 게 좋다.
게리킬달추종자 / 20-02-14 20:19/ 신고
20.1.3에서 한시적으로 블랙스크린 관련 이슈를 잡기도 했습니다. 이게 생기는 원인 중의 하나가 DX11이 크래시가 나타나서 그렇게 되는 경우가 있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크래시 상태일 때 회복속도를 빠르게 해서 문제를 해결하기도 했다는 이야길 봤습니다.
newstar newstar님의 미디어로그 가기  / 20-02-14 20:46/ 신고
블랙스크린 이슈가 있었군요. 게임을 하지 않으니 경험을 못했는데 그런 얘기도 못보기도 했네요.
윈도리트윗 / 20-02-16 19:33/ 신고
저도 당했습니다. 심지어 전 게임도 안 합니다. 570으로 최신도 아닌데 그래요.
이게 부팅 직후 다음 팟 플레이어로 동영상만 재생하면 거의 백퍼였어요.
애꿏은 다음 팟 플레이어 개발자만 졸라 욕했는데 알고 보니 AMD가 문제가 맞는듯.
심지어 파일복사하는데 먹통되서 파일까지 날려먹었어요.
요즘 하드디스크가 그 정도로 망가지진 않지만 파일손상까지 못 막더군요.
아직도 부팅직후엔 무서워서 아무 것도 못해요. 아놔
동영상가속쪽 문제가 아닌가 싶은데 아직도 이런걸로 소비자가 시달려야 한다니!!!
내 파일 살려내라고!!! 21세기에 가속을 끄라는 대응책이 말이 됩니까!!!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