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뉴스 홈 인기 PC 뉴스

키옥시아,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센터용 PCIe 4.0 NVMe SSD 출시

2020-02-24 11:05
이수원 수석기자 swlee@bodnara.co.kr

키옥시아(Kioxia Corporation)에서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센터용 PCIe 4.0 NVMe SSD 라인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엔터프라이즈용 NVMe SSD CM6 시리즈와 데이터센터용 NVMe SSD CD6 시리즈로 PCI Express 4.0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플래시 스토리지 및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PCIe 4.0 인터페이스와 Gen4 4레인(듀얼포트, 2레인)을 바탕으로 듀얼포트로 구성해 가용성을 높인 엔터프라이즈용 NVMe 1.4 SSD CM6 시리즈는 최대 6.9GB/s의 전송속도와 최대 1.4M의 IOPS(초당 입출력 작업 처리 속도)로 업계 최고의 시퀀스·랜덤 읽고/쓰기 성능을 자랑한다. 이는 전작 PCIe 3.0보다 최대 2배, 일반적인 SATA 드라이브보다 무려 12배 빠른 속도다. 고성능 컴퓨팅, 인공지능, 캐싱 레이어(caching layer), 금융 거래, 데이터 분석 등의 이용사례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한 CM6 시리즈는 최대용량 30.72TB로 구입 가능하다.

PCIe 4.0 인터페이스와 Gen4 4레인을 바탕으로 NVMe 1.4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SSD CD6 시리즈는 서버용 싱글포트로 구성했다.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컨테이너 환경, 웹 서버, 미디어 스트리밍 등의 범용 애플리케이션과 초대형 데이터센터에 적합하다. CD6 시리즈의 최대 용량은 15.36TB, 최대 처리량은 6.2GB/s, IPOS 랜덤 액세스 성능은 1.0M이다.

CM6 시리즈와 CD6 시리즈 모두 '하루에 전체 드라이브를 기록하는 횟수(DWPD, Drive Write per Day)'가 1번인 모델과 3번인 모델로 구성했으며, 광범위한 보안/암호화 옵션을 지원한다. 또한 PCI-SIG 워크숍(PCI-SIG Workshop)도 성공리에 통과했으며, 미국 뉴햄프셔 주립대 이노베이션센터 산하 상호운용성 연구소(UNH-IOL)가 작성한 NVMe 1.4 기기 호환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닉네임
비회원
보드나라 많이 본 기사

보드나라 많이 본 뉴스
로그인 | 이 페이지의 PC버전
Copyright NexGen Research Corp. 2010